하나로클럽은 휴가철을 맞아 22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주요 농수축산물과 생필품을 최대 45%까지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시작한다. 여름철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생닭을 한 마리 4780원에 캠벨포도(1.5kg)를 8500원에 판매하는 등 다양한 상품을 낮은 가격에 선보인다. 하나로마트 측은 “제철 과일과 우리 농수축산물 등 휴가철에 꼭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라고 설명했다.
의류 브랜드 PAT는 가볍고 물의 저항을 덜 받아 물속에서 움직임이 자유로운 비치웨어(사진)를 선보였다. 회사 측은 “물에 젖더라도 햇볕에 노출되면 바로 마르는 특수 섬유를 사용했다”며 “무난한 스트라이프 패턴과 시원한 색상을 채택해 산뜻한 바캉스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PAT는 전국 매장에서 봄여름 신상품을 40∼5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플러스가 휴가를 떠나는 고객을 위해 28일까지 바캉스 관련 용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는 ‘바캉스 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행사는 휴가지 인기 품목인 맥주와 음료 제품, 컵라면, 즉석밥, 육류 등을 대상으로 하며, 해운대점, 강릉점, 삼척점 등 피서지 인근 15개 점포에서는 8월 말까지 ‘피서지 할인쿠폰’ 소지 고객이 3만 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의 추가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 인삼공사, 대학생 장학금 신청받아 54명 선발
한국인삼공사가 소외계층 대학생의 등록금을 졸업 때까지 지원하는 ‘사랑드림장학금’ 지원자를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접수한다. 학생가장, 산재근로자 가정, 사별에 의한 한부모 가정, 장애인 가정, 다문화 가정의 자녀와 북한이탈주민 가정의 자녀나 본인 등을 대상으로 총 54명을 선발하며 국공립대는 학기당 300만 원, 사립대는 5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8월 6일까지 한국장학재단에서 접수. 1666-5114
■ SPC그룹 삼립식품, 김천휴게소 문열어
■ 한화, 英업체와 500억원 항공기 부품 수출계약
㈜한화는 20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 근교에서 현지 항공기 구동장치 전문업체인 클래버햄사와 500억 원 규모의 항공기 및 헬기용 유압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화 측은 “이번 계약은 현재 런던 근교 햄프셔카운티에서 열리고 있는 판버러 에어쇼에서 남영선 사장과 게리 윌리스 클래버햄 부사장 간에 전격적으로 이뤄졌다”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