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dongA.com웹진 O2에서는…]순수+폭력… ‘제빵왕 김탁구’의 묘한 매력

입력 | 2010-07-30 03:00:00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고….’

요즘 방영하는 드라마 중에서 최고 시청률을 기록 중인 ‘제빵왕 김탁구’(KBS2)의 주인공 탁구(윤시윤·사진)는 ‘현대판 홍길동’이다. 아버지를 ‘회장님’이라 부르고 삶의 전부였던 어머니마저 잃어버린 그는 ‘순수 소년’과 ‘폭력 청년’ 사이를 오간다. 이 모순적 캐릭터에 격려를 보내는 시청자들의 묘한 심리를 드라마평론가인 충남대 윤석진 교수가 분석했다.

같은 드라마에 나오는 부잣집 사모님 전인화는 밀가루처럼 뽀얗고 모공 하나 안 보이는 우월한 피부로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젊은 여자’들만 모델로 쓰는 화장품 업계 불문율을 깨고 ‘마흔 다섯’이라는 구체적인 나이까지 언급하며 광고 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세월을 잊은 전인화의 아름다움의 비결은 바로 ‘이것’이라는데….

한국형 서스펜스 영화 ‘이끼’의 흥행속도가 범상치 않다. 미성년자 관람불가 영화로는 이례적으로 개봉 3주차에 300만 명 돌파가 예상된다. 보고 또 봐야 복잡한 이야기의 결을 해독할 수 있기에 한 번 본 관객들도 자꾸 극장으로 발길을 돌리지만, 그럼에도 풀리지 않는 의문이 적지 않다. ‘이끼’의 원작자로 시나리오 작업에도 참여한 윤태호 작가에게 O₂가 물었다. ‘이들의 욕망은 대체 무엇입니까.’

O₂ Book의 표지 인물은 살을 빼려 사흘을 굶다 쓰러져 본 슈퍼모델 김소연이다. 1995년 고등학생 신분으로 슈퍼엘리트모델대회에 참가해 1위를 차지한 그는 키 178cm에 몸무게 52kg의 가냘픈 몸매였지만 더 예뻐 보이려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택했다. 당시 얻은 깨달음 덕에 ‘지속가능한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게 됐다는데…. 최근 ‘나는 산소로 다이어트를 한다’를 펴낸 그가 요요현상 없이 ‘롱런’하는 몸매관리법을 들려줬다. 오·감·만·족 O₂!(news.donga.com/O2)

dongA.com 웹진 O₂바로가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