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인터뷰] 맥시멈 쇼핑몰창업으로 월 2000만원 20대 대박 청년

입력 | 2010-08-13 11:35:14


 

▲명품쇼핑몰 모다5 김용성 대표

인터넷 명품쇼핑몰창업으로 월 2000만원의 벌어 들이는 무서운 20대 사장님이 있다.
 
서울 양천구 신정동 모다5(www.moda5.co.kr) 김용성(24)대표는 (주)대하인터네셔널에서 제공하는 맥시멈 명품쇼핑몰을 분양 받아 창업하면서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맞았다. 월 2000만원의 수입이라면 대기업 임원의 월급보다도 많고 왠만한 중견업체 사장님의 수입보다 더 짭짤한 셈이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
김용성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Q1. 어떻게 월 2000만원이라는 수입이 가능한건지 말해 줄 수 있나요?
 김 대표 : 두서없이 핵심적인 것을 질문하시니까 좀 쑥스럽네요. 지금부터 한달 전이었습니다. 군대 전역 후 영업일을 하다가 그만둔 뒤, 막연히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을 순 없었습니다. 하지만 뭘 할려고 해도 돈이 없으니까 정말 미치겠더라구요. 보이는 것은 크고 화려한 것만 보이고, 그러다가 우연치않게 맥시멈을 분양받게 된 게 대박이 난겁니다.
 
Q2. 맥시멈이라는 게 뭐죠?
 
김 대표 : 맥시멈은 명품창업컨설팅 회사인 대하인터네셔널에서 제공하는 명품쇼핑몰창업 컨텐츠인데요. 말하자면 여기서 본사는 대하인터네셔널인거구요. 저는 가맹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본사는 명품을 수입해서 수입된 제품의 재고부담, 반품, A/S 등 저 개인적으로 명품창업을 했을 때 생겨나는 모든 위험요소를 모두 떠안아 줍니다. 그리고 별도의 지원도 해줍니다. 저같은 가맹주는 판매에만 신경 쓰면 되고 남는 재고는 저랑 아무 상관 없는거니까 이런 큰 수익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Q3. 조금 전에 얘기하신 것 중 별도의 지원이 있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가요?
 
김 대표: 본사인 대하인터네셔널에서 월 평균 수익이 1000만원 이상인 맥시멈창업주를 선별해서 2달에 한번 장려금을 1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지원해 주고, 제가 판매율을 올려 매장을 창업할 경우 매장투자비의 50%를 현금으로 본사에서 지원해 줍니다.
 
Q4.: 이번에 대하인터네셔널로부터 100만원의 장려금을 받은걸로 아는데요. 2000만원 매출이 장려금 100만원인 건가요?
 
김 대표: 네, 그렇다고 알고 있습니다.
 
Q5. 그럼 쇼핑몰도 대하인터네셔널에서 제작해 주는 건가요?
 
김 대표: 네. 그럼요. 명품쇼핑몰은 일반 쇼핑몰에 비해 퀄리티와 디자인이 뛰어나야 합니다. 그래야 까다로운 소비자의 눈길을 끌 수 있으니까요. 그럴려면 돈이 많이 들어요. 인터넷에 보면 뛰어난 디자인의 쇼핑몰이다 싶으면 7억에서 10억정도 들었다는 쇼핑몰이 꽤나 있는데요. 그 정도로 뛰어난 쇼핑몰을 대하인터네셔널에서 제작해줍니다. 이것도 쇼핑몰창업시 꼭 필요한 경쟁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매출에도 많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Q6. 끝으로 창업을 앞두고 있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얘기가 있으시면 한마디 해주시죠.
 
김 대표 : 창업할 때 제일 문제 되는 것이 자금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돈을 들이면 못할게 없겠지만, 24세 밖에 안된 저같이 어린사람한테는 그만한 돈을 마련하기가 쉽지 않죠. 그렇다면 소자본창업밖에는 길이 없는데 이번에 대하인터네셔널의 맥시멈 명품쇼핑몰 창업해서 기대이상의 큰 수익을 올리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다른 분들도 경기가 안 좋다거나 자신의 여건이 좋지 않다고 포기하거나 실망하지 마시고 저처럼 과감히 도전해 보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