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조경, 커뮤니티’따라 아파트 가치도 ‘高高’

입력 | 2010-08-18 14:22:31

포항 최초 축구장 5개 크기의 단지 내 공원 조성골프연습장, 헬스클럽, 연회장, 키즈그라운드 선봬




 아파트단지 내 커뮤니티시설과 조경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최근 아파트들은 탁월한 조경과 다양한 커뮤니티를 선보이며 ‘그린 프리미엄’과 ‘커뮤니티 프리미엄’을 노리고 있다.  아파트를 선택하는 기준이 조경, 커뮤니티 시설 등으로 이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녹지율이 높아 쾌적하면서 단지 내에 공원이 있어 자연환경이 잘 갖춰져 있어 생활 편의가 높은 곳은 환금성도 높고 인기가 지속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이 잘 갖춰진 아파트는 입주민들 간의 교류가 활발하고, 만족도가 높다.
 

최근 건설사들이 공원을 단지 내에 조성하는 한편, 아파트 단지 내에 골프연습장, 헬스클럽, 연회장, 키즈그라운드 등을 선보이며 입주자들의 생활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는 것도 그 때문이다.
 
실제로 조경과 커뮤니티가 잘 갖춰진 아파트는 인기가 높고, 시세 상승 여력도 큰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포항 장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포항시에서 처음으로 축구장 5개 크기의 단지 내 공원을 선보이며 ‘조경’ 프리미엄을 과시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아파트는 포항시에서 처음으로 고품격 휘트니스센터와 커뮤니티센터를 설치해 다른 아파트에 비해 계약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포항 장성 두산위브 더 제니스’는 축구장 5개 크기의 단지 내 공원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영일만을 굽어보는 최고의 전망과 모든 층에서 탁 트인 조망이 가능하다. 또한 축구장 10개 크기의 대형 주차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골프연습장, 헬스클럽, 연회장 등을 비롯해 고품격 휘트니스센터와 커뮤니티센터를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이 아파트의 경쟁력이 되고 있는 추세”라면서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이 좋은 아파트일수록 시세 상승도 높고,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경향이 강하다”고 말했다.
 
인근 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에 따르면 ‘포항 장성 두산위브 더 제니스’는 지역 내 최고의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아파트로 손꼽히고 있어 수요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파트 인근에는 대구~포항간 고속도로, 철강공단-건천IC 간 산업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교통도 편리하다. 또한 KTX 개통, 순환도로 등 교통 호재로 향후 교통 여건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포항 두산 위브 더 제니스 인근에는 북구청과 북구경찰서, 법원, 선린종합병원, 롯데백화점 등이 위치해 있어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포항중.고, 포항여중.고, 두호고, 경북과학고 등이 가깝다. 현재 잔여물량에 한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확장, 시스템 창호샷시, 시스템 에어컨 무료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분양문의: (054)281-0086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