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중국 및 아랍에미레이트 등 해외에서 먼저 기술력을 인정받은 STX건설이 ‘수원 장안 STX칸’ 분양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수도권 주택사업에 진출한다.
STX건설은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에 지하 2층, 지상 15~26층, 13개동, 총 947세대를 이달 말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업지 동측으로 북수원IC가 1㎞, 의왕IC가 3㎞로 인접하여 사통팔달의 교통요지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고 과천~의왕간 고속화도로를 이용할 경우 서울 강남까지 18km 거리로 불과 20분대 강남 진입이 가능하며 1번국도, 42번국도, 43번국도를 통해 수원시내 및 인근 도심으로 연결되는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국철 1호선 성균관대역이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고, 신분당선 환승역인 화서역이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도시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 이목중, 동우여고, 동원고가 도보 5분 거리 내 위치해 있으며, 경기과학고, 경기 체고, 수성고 등이 인근에 있다. 또한 단지와 인접한 천천지구 및 정자지구에 다양한 학원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풍부한 교육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사업지 남측이 기존 정자지구 및 천천지구와 인접하여,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공유할 수 있고,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상권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장안구청, 수원종합운동장, 정자공원, 만석공원 등의 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사업지 인근의 원예연구소도 이전계획이며 이 부지는 문화, 복지시설 건립이 예정돼 있어 주민들의 문화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문의: 031-246-220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