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내용과 교구… “경시대회 문제를 이렇게 쉽게 접근할 수 있다니”■ 방문학습체험수기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2개월 전부터 수학 공부를 미리 시켜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며칠 동안 여러 인터넷 사이트를 검색한 뒤 다양한 수학 교재를 구입해 풀게 했죠.
그러던 중 우연히 경시대회 기출문제집을 접했어요. 아이에게 풀어보게 했는데 난도가 너무 높았습니다. 문제집을 서너 권 풀어왔지만 경시대회 기출문제집의 벽을 넘지는 못하더군요.
그러다가 하늘교육 방문학습 무료체험을 알게 됐어요. 교재를 보자마자 ‘이거구나’ 싶더군요. 무료체험 수업이 끝나기도 전에 방문수업을 신청했습니다.
지금은 수학(MEX)도 병행해요. 수학 교재는 기본문제, 심화문제가 적절히 배합돼 있어 알차고 좋아요. 심화문제는 토론, 학습, 주간평가로 나눠져 비슷한 유형이 반복돼요. 아이 스스로 어려운 유형을 습득하고 해결하게 돼 있었습니다. ‘분량이 너무 많지 않나’ 생각했는데 다른 학습지를 하지 않았더니 아이가 충분히 소화 가능한 양이더라고요. 더불어 주어지는 연산문제집도 알차게 사용하고 있어요.
제 아이를 담당하는 방문선생님은 남자분이세요. 처음엔 좀 망설였는데 수업하는 모습을 보고 믿음이 가더군요. 아이도 선생님을 참 좋아해요. 선생님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하늘교육을 선택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업이 끝난 후엔 ‘아이를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아이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지’ ‘아이가 어려워 한 부분이 어디였는지’ 등을 꼼꼼히 얘기해 주세요. 엄마인 제가 도와줘야 할 부분과 아이의 진로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해 주신답니다. 아이를 공부시킬 때 실제로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제가 수학문제를 가르칠 때 아이가 어려워한 부분이 있어 선생님께 말씀드리면 다음시간에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을 인쇄해 와서 다시 한번 가르쳐 주신답니다. 이것이 제가 하늘교육을 믿을 수 있게 하는 힘이라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쭉 하늘교육과 함께하고 싶어요. 하늘교육 화이팅!
황준숙 서울 동작구 상도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