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한은 “물가 3%대 오름세 이어질 것”

입력 | 2010-11-16 10:44:01


한국은행은 16일 소비자물가가 3%대의 오름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 경제는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은은 이날 `최근의 국내외 경제동향' 자료에서 "소비자물가는 농산물가격의 상승세가 둔화되는 가운데서도 기대인플레이션 상승, 수요압력 증대, 국제원자재가격 상승 등으로 3%대의 오름세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한은은 "앞으로도 우리 경제는 수출 호조와 소비 및 설비투자 증가 등에 힘입어 견고한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며 "대외여건은 글로벌 환율여건의 불확실성이 축소됐으나 주요국의 경기 회복세 둔화 가능성, 유럽국가 재정문제 등이 성장의 하방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상수지는 흑자 기조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했다.

9월 중 소비.투자 등 내수 및 생산지표들의 증가세가 주춤하는 움직임을 나타냈지만, 이는 기상악화와 추석휴무 등의 일시적 요인에 주로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인터넷 뉴스팀
《 화제의 뉴스 》☞지도에도 없는 유령역…36년만에 스크린에서 부활?☞“후원금 보낸다고요? 신문 안봅니까, 끊으세요!” 몸사리는 의원들☞수능도시락 준비… ‘특식’보다 더 좋은 것? ☞탈북자 2만명 시대… 58% “일자리 못얻어”☞MB, 日 센고쿠 장관에게 “고맙다”한 이유☞“나랑 자면 성적오른다” 학원장, 학생들 성폭행☞왕기춘, 부끄러운 승리보다 깨끗한 패배 택했다☞민주 “‘부자정당’ 한나라에 친서민 이슈 뺏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