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 힐스테이트5차…초역세권 단지 수혜교통 호재 인근 수혜 아파트 ‘선점’ 효과
인천공항철도와 인천지하철2호선 개통을 앞두고 ‘더블 호재’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수혜 아파트에 관심이 쏠렸다. 특히 최근 분양 시장이 조금씩 활기를 찾기 시작하면서, 교통 호재를 끼고 있는 분양 단지들은 ‘겹경사’를 맞은 분위기다.
인천공항철도 전구간(서울역~인천공항) 개통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12월 29일이면 서울 도심에서 인천공항까지 40~5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진다. 요금은 일반열차의 경우 5300원으로 버스, 택시, 자가용에 비해 저렴한 수준이다.
인천공항철도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역, 공항화물청사역, 운서역, 검암역, 계양역, 김포공항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홍대입구역, 공덕역, 서울역 순이며, 공덕역은 내년 12월께 개통할 예정이다. 이번 인천공항철도 전구간 개통에 따라 인천시 서구는 물론 디지털미디어시티나 홍대입구, 공덕역, 서울역이 수혜를 입을 전망이다.
인천지하철 2호선 호재도 눈여겨볼만하다. 국토해양부에 따르면 인천지하철 2호선은 계획보다 4년 앞당겨 조기 개통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당초 인천지하철 2호선은 2018년 개통키로 했지만 검단신도시 개발계획에 따른 교통문제 개선, 아시아경기대회 지원 등의 이유로 앞당겨 개통한다.
이로써 인천지하철 2호선는 오는 2014년이면 이용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다. 내집마련이나 갈아타기를 준비하는 실수요자들이라면 개통 호재를 예상할 수 있는 지역의 아파트를 분양받으면 투자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천지하철 2호선은 인천 서구 오류동에서 인천시청을 거쳐 인천대공원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인천공항철도, 경인선, 인천지하철1호선 등과 연결된다. 특히 인천시 서구는 그동안 교통 사각지대로 인식돼왔던 만큼 이번 호재를 크게 반기는 분위기다.
인천시 서구 당하동 일대에서 분양하는 ‘검단 힐스테이트 5차’는 대표적인 수혜 단지다. 분양 관계자는 “인천공항철도 전구간이 개통되면서 인천시 서구 전체가 수혜를 얻을 것으로 본다”면서 “특히 검단 힐스테이트 5차는 인천 지하철2호선 개통(2014년 예정) 호재까지 겹쳤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인천 서부권은 국철과 인천지하철 1호선이 지나지 않아 광역버스와 자가운전 외에는 마땅한 교통편이 없어 불편했다”며 “인천지하철 2호선 및 인천공항철도가 개통되면 교통여건이 크게 나아져 일대 주택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1588-6544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