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따뜻한 소비문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26일까지 베이커리 아티제블랑제리의 인기 제품 9종을 싸게 팔고, 이 제품 판매금액의 일부를 이웃사랑 기금으로 적립해 ‘사랑의 식빵’ 5만 개를 마련하기로 했다. 또 다음 달 12일까지 홈플러스 e파란재단은 존슨즈베이비와 손잡고 울트라 케어 로션과 베드타임 로션 판매 금액의 3%를 적립해 학용품 세트를 구입해 불우아동에게 전달한다.
G마켓은 비정부기구(NGO) 단체들과 함께 ‘100원의 기적’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이 G마켓에서 쇼핑을 하다가 해당 코너를 클릭하면 그 횟수만큼 G마켓이 100원씩 후원금을 모아 후원 단체 등에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이 회사는 31일까지 올 한 해 G마켓의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한 고객에게 감사하는 이벤트인 ‘2010 펀네이션 페스티벌’도 연다. ‘빅뱅’ 멤버 지드래곤의 의상과 소품 등을 자선 경매하는 등의 행사로 수익금 전액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 기부된다.
와인수입업체인 금양인터내셔날은 31일까지 심장병 어린이 수술비 지원을 위한 1865 와인의 ‘빨간띠 자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1865 와인 시리즈를 구입한 후 ‘빨간띠 캠페인’에 참여하면 자동으로 1865원이 적립돼 기부되는 이벤트다.
주성원 기자 swo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