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스키장피부관리] 스키 보드 매니아들이 꼭 알아야 할 스키장 피부관리 TIP3가지~자외선차단, 보습, 각질제거

입력 | 2010-12-22 16:24:57


본격적인 겨울방학 시즌을 맞이해 스키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각종 장비와 준비물로 가득한 가방 속에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것이 자외선차단제와 보습마스크다.

스키어들은 스키장에서의 피부 관리를 놓치지 않는다. 그 이유는 평소보다 4배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기 때문인데,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쉽게 지치고 늙는다. 이와 함께 찬 공기를 가르며 몇 시간을 즐기다 보면 혈액순환이 저하돼 피부는 예민한 상태로 변화한다. 스키장에서 오래 활동하다 보면 평소 앓던 피부질환은 더욱 심해지고 색소침착이 유발될 수 있는데 이런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자외선 차단제 사용과 충분한 수분 공급이 중요하다.

스키장에서 필수품 자외선 차단제!

특히 스키장에서 가장 주의할 것은 눈에 반사되는 자외선이다.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에 꼼꼼하게 발라준다. 리스킨(www.reskin.co.kr) 트러블솔루션 비비 썬으로 강력한 자외선을 차단해보자. 3중 기능성 멀티 비비로 자연스럽게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며 모공과 잡티를 완벽하게 커버해주고 피부가 좋아하는 영양성분이 가득 함유되있어 가리는 기능뿐만 아니라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보습효과로 번들거림 없이 촉촉함과 뛰어난 메이크업 지속력을 느낄 수 있다. 이때 이마, 콧등, 광대뼈 부위는 한번 더 덧발라주고 소홀하기 쉬운 목이나 귀, 헤어 라인 부분도 빼놓지 않는다.

입술은 피부가 얇기 때문에 쉽게 트거나 갈라지기 쉽다. 스키를 타기 전 리스킨(www.reskin.co.kr) 트러블솔루션 립 밤을 충분히 발라주고, 차가운 기온으로 쉽게 거칠어지고 메마른 입술에 풍부한 수분 감은 물론 입술 잔주름 케어까지 해주는 주름 기능성 립 밤을 스키를 타는 동안 수시로 덧발라준다.  

찬바람에 장시간 노출 이후 피부가 얼얼하고 따갑다면,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 후 찬물로 여러 번 얼굴을 두드려주듯 헹궈주어 얼굴 자극을 진정시킨다. 스킨을 차갑게 해두고 화장솜에 시원한 스킨을 적셔 얼굴에 올려놓고 찜질을 해주어도 효과적이다.

아울러 스키장에서 빼앗긴 수분을 회복시켜 준다. 저녁에 잠자기 전 수분전용 리스킨(www.reskin.co.kr) 트러블솔루션 겔 마스크 팩을 이용하여 피부 진정효과 및 트러블 흔적을 완화시켜주고 색소 침착을 개선하고 모공을 조여줘 극도로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고 수면을 취하면 다음날 아침 한결 촉촉해진 피부를 느낄 수 있다.
겨울 신나게 보딩을 즐긴 후 건조해진 내 피부도 동시에 잘 관리해줘서 겨울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해보자.


정보제공 : 리스킨(www.reskin.co.kr) 뷰티플래너 조미희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