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2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가이아홀에서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하고, ‘환경을 고려한 녹색 소비와 현명한 소비자선택을 돕는 자동차 소비자 운동’을 보급/실천할 것을 협약하였다.
구체적인 협약내용으로는 ▲자동차 관련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활동지원 ▲자동차정비센터 인증제도 도입을 위한 연구와 적용 ▲자동차 소비자를 위한 가이드 제정 및 발간 ▲지속적인 소비자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믿을 수 있는 정비센터 선택을 돕기 위한 거래내역서 주고받기 캠페인 ▲단골 정비센터 갖기 캠페인 등 현명한 자동차 소비 캠페인의 공동 추진 ▲기타 자동차 관련 시장의 투명성과 합리성 제고를 위한 활동 등 이다.
한편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 전국 200여 회원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불우이웃을 돕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월 31일까지 10년타기정비센터에서 엔진오일을 고급합성엔진오일인 '10Plus'로 교환하면, 공임의 20%를 성금으로 적립하여 지역별 어려운 이웃에게 성금으로 전달 될 예정이다.
더불어 10Plus 엔진오일로 교환한 고객이 2011년 1월 31일까지 홈페이지(www.car1023.com)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하여 CO2GOLD(CO2 저감유도장치), 제트피아(자동차 역류제어 순환배기구)등 친환경 연비개선 제품 등 푸짐한 경품을 나눠준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