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년 동안 3대째 부산에서 어묵만 만들어 온 부산대원식품이 자체 브랜드인 해어랑 어묵
겨울철 매서운 한파 속에서도 겨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 길거리 포장마차에 늘어선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떡볶이, 순대 등 우리의 입맛을 잡아당기는 간식거리들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겨울이면 특히나 생각나는 간식은 바로 포장마차의 어묵이다.
고소한 어묵과 뜨끈한 국물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 그리고 우리가 어릴 때부터 가장 많이 먹어온 반찬, 도시락의 단골 메뉴에서 빠질 수 없는 것도 어묵이다.
이처럼 어묵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먹을 수 있고, 요리하기도 간편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는 음식이 되었고, 수많은 어묵제품들 속에서도 우리에게 인식되어 있는 사실은 바로 어묵의 원조가 부산이라는 것이다.
여기 소개하는 부산대원식품은 부산에서 어묵을 만들고 있지만 어묵의 원조라고 말하지는 않는다. 자신들이 인정할 수 있는 고품질의 어묵제품에만 부산대원어묵의 이름을 붙이는 것이다. 또한 자체적인 검사 기준과 규격을 적용해 타르색소 불검출, 지속적인 미생물 실험을 통한 대장균 및 일반세균의 제어와 관리, 병원성 미생물 실험을 통한 위해 세균 제어 등 소비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부산대원어묵은 45년 동안 3대째 가업을 이어올 수 있었고, 그 품질과 맛에서 인정을 받아 왔으며, 다른 제품보다 연육함량이 높아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1dayprice를 통해 판매하는 부산대원식품의 어묵은 총 9종으로 최고급살로 만들어져 쫄깃한 맛이 일품인 상특대어묵(370g)과 오징어어묵(170g), 프리미엄 재료를 사용하여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고급어묵인 치즈어묵(200g), 잡채어묵(170g), 새우어묵(170g), 버섯어묵(200g)등 그 다양함과 풍족한 수량은 우리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부족함이 없다.
KBS VJ특공대와 MBC 화제집중, SBS 생방송 투데이 등에서도 방송되었던 부산대원식품의 진정한 어묵을 올 겨울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제품 및 구입문의. 02-739-8733-4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