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 화면 속 가득 클로즈업된 여배우의 얼굴을 보노라니 한숨이 절로 난다. 여드름 하나 없는 우윳빛깔 피부. 모공이라곤 하나 찾을래야 찾을 수 없는 실크같은 피부결, 같은 여자인데 어찌 저리 다를까, 한숨이 절로 나온다. 거울을 볼 때마다 점점 눈에 띄는 모공들,
10대도 아닌데 불긋불긋 돋아나는 성인여드름과좁쌀여드름, 그 흔적들을 깨끗하게 지우는 방법, 없을까?
여드름 짤까 말까? 성인여드름치료법?
무릎팍 도사에서 고현정은 완벽한 피부비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절대 얼굴에 손대지 않아요.” 그녀뿐만이 아닌 전문가들이 말한다. 손만 안대도 피부가 지금보다 훨씬 깨끗할 거라고. 하지만 어쩌겠나. 올록볼록 솟아 올라온 여드름과 모공 속에 쏙쏙 박혀있는 블랙헤드는 손이 갈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짜면 속은 시원할 지 몰라도 남는 것은 여드름자국과 여드름흉터뿐이다. 게다가 피부에 상처가 생겨 피부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
그렇다면 참을 수 없이 눈에 보이는 여드름을 내버려두라는 건가?
모공에서 분비된 피지가 산화된 블랙헤드나 배출되지 못한 피지덩어리 일부가 피부 밖으로 나온 개방성 면포는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다음 면봉이나 면포 압출기로 가볍게 짜거나, 트러블솔루션 폼(www.reskin.co.kr) 으로 피지를 녹여 제거할 수 있지만 무리하게 짜면 피지가 밖으로 배출되면서 모공이 넓어지니 주의해야 한다. 게다가 잘못 짜면 오히려 2차 감염이 되어 여드름자국이 커질 수도 있다. 화이트헤드(면포반)는 피지가 배출되는 통로 없이 뭉친 것이기 때문에 팩이나, 스크럽 등으로는 제거하기 힘들기 때문 각질을 확실히 제거해 올라오는 좁쌀여드름을 빼내도록 한다. 훼이스타올(www.reskin.co.kr)에 트러블솔루션 솝(www.reskin.co.kr)을 묻혀 좁쌀여드름부위를 살살 문지른다. 손목에 힘을 빼고 부드럽게 해야만 나중에 따갑지 않다.
여드름으로 인한 색소침착은 염증 후 과색소 침착이라 부른다. 염증성 여드름이 사라지면서 자리잡는 붉은 갈색의 잡티의 원인은 염증세포가 모여들면서 새로운 피부조직과 혈관들이 자라기 때문이다. 진피층 콜라겐이 파괴되고 변형되어 다른 색과 피부결을 띈 조직을 형성하기도 하고, 약간의 멜라닌 색소 침착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다. 여드름으로 인한 색소침착은 기본적으로 6개월~1년 이상 지속되고 나이가 들수록 그 기간이 길어진다.(세포 재생능력 하락) 따라서 여드름이 생겼을 때 염증으로 발전하지 않도록 손대지 말고, 깨끗이 세안한 후 트러블 솔루션 엑스트라 화이트닝(www.reskin.co.kr) 제품을 살짝 발라줄 것. 국소적인 잡티부분에 멜라닌을 제거하여 깨끗한 피부로 유지되도록 해준다.
자료제공 – 리크리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