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올시즌 홈경기 진행요원 모집
삼성은 16일부터 25일까지 올시즌 홈경기 진행요원을 모집한다. 이름과 나이, 주민등록번호·주소·연락처를 적어 지원분야 및 동기, 자기소개서와 함께 이메일 ‘cheongbin.lee@samsung.com’으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부문은 방송실(장내 아나운서 등), 매표원(입장권 판매), 경기진행(배트보이, 볼보이), 대회본부(안내데스트 등 지원업무)로 나뉘며 삼성은 각 부문을 합해 수십여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서류 접수에 합격하면 다음달 4일 면접을 거치고 합격자는 7일 발표된다.
한화 이도형. 스포츠동아DB
FA 미아 이도형, 야구 규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프리에이전트(FA) 시장에 나왔다가 어떤 구단의 영입 제안도 받지 못해 선수생활을 중단한 포수 이도형(36·사진·전 한화)이 현행 FA 규약의 독소적인 조항에 문제를 제기했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는 15일 이도형이 FA 제도 조항이 직업 선택의 자유를 과도하게 제한하고 있다며 한국야구위원회(KBO)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야구 규약 효력정지 가처분신청’을 냈다고 밝혔다.
이도형은 “직업 선택의 자유를 심하게 제한하는 야구 규약 제161조 6항과 제164조 1항의 효력을 본안 판결 선고일까지 정지함으로써 나와 같은 제2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하려고 가처분 신청서를 냈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