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헬스&뷰티/입소문 클리닉]리젠성형외과

입력 | 2011-03-02 03:00:00

대학병원급 마취시설-안전시스템 구비
턱 모양-선뿐 아니라 기능성까지 만족!




 

《“못생긴 얼굴로 개편 때마다 MC와 보조 MC 명단에서 미끄러지기가 다반사였어요. 성형수술 뒤 ‘훈남’이라는 말을 듣는데, 기분 좋죠!”(SBS 개그맨 김형인)》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이 대세인 요즘, 주걱턱도 갸름한 V라인으로 만들어주는 양악성형이 성행하고 있다. 양악성형은 치아의 부정교합과 턱뼈의 부조화를 바로잡고 비대칭인 얼굴선을 갸름하게 만드는 수술이다.

리젠성형외과는 요즘 개그맨들이 찾는 병원으로 뜨고 있다.

○ 수술 안전 시스템 구비

 

의료진은 성형외과 교정치과 마취과 이비인후과 전문의들로 짜여 있다. 대학병원급 마취시설과 안전시스템도 갖췄다. 까다로운 수술인 만큼 더 안전하게 수술할 수 있도록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4명이 상주하고 있다.

일대일 전담 마취제도로 마취과 전문의가 수술 전 환자의 정확한 신체 상태를 확인하고 안전한 수술을 계획한다. 대학병원 규모의 마취기, 심장제세동기, 호기 이산화탄소 측정 시스템, 집중관리 회복실 운영 등 안전을 위한 첨단 장비도 들여왔다.

수술 전 정확한 진단을 위한 3차원 컴퓨터단층촬영(CT) 기기에 컴퓨터 분석 검사 시스템 같은 장비도 첨단을 달린다. 또 병원 안에 전문 피부과를 둬 피부 관리 서비스까지 원 스톱으로 제공한다.

○ 360도 양악성형 & 원피스V라인 시술

리젠성형외과가 의료계에서 주목받은 시기는 ‘360도 양악성형’과 ‘원피스 V라인 시술’을 내놓았을 때다.

‘360도 양악수술’은 이를 뽑지 않고 돌출된 위턱이나 아래턱을 뒤로 밀어 넣는 수술로, 어느 각도에서나 아름답게 보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위턱과 아래턱을 동시에 이동시키기 때문에 기준이 되는 위턱의 위치를 정확하게 잡는 것이 관건이다. 이를 위해 의료진은 교정 치과와의 긴밀한 협진을 거친다.

리제성형외과 양악전문 안면윤곽센터 이석준 원장(왼쪽)과 오명준 원장이 수술실 앞에서 포즈를 취하며 웃고 있다. 리젠성형외과 제공

수술 전 3차원 CT 촬영을 통해 뼈의 두께와 길이를 재고, 신경선이 지나가는 정확한 위치를 확인해 수술 시 신경이나 근육 등의 조직 손상을 최소로 줄인다.

오명준 리젠성형외과 양악전문 안면윤곽센터 원장은 “이목구비뿐 아니라 얼굴 전체의 비율과 위치를 정확히 진단해 고객의 얼굴에 가장 적합한 턱 모양과 선, 기능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데 수술의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수술 뒤 아름다운 턱선을 살리기 위해 ‘원피스 V라인’이라는 특화된 성형수술법이 이용된다. 원피스 V라인 시술이란 귀(밑각)에서 시작해 앞 턱뼈까지 두꺼운 뼈를 한 번에 한 조각으로 분리해 턱을 갸름하게 만드는 수술로 고도의 기술이 사용된다.

이석준 리젠성형외과 안면윤곽센터 원장은 “종전의 V라인 수술법보다 총 1∼2시간 정도 수술시간을 단축해 출혈과 부기도 줄었다”며 “수술 후 5∼7일 이면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다”고 말했다.

○ 환자 지원 서비스도 독특

이 병원은 수술 뒤 환자의 편의를 위해 호텔숙박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방 환자와 외국인 환자를 위해서 리무진 차량도 보낸다.

또 해외환자 유치 공인의료기관으로 등록돼 중국어 영어 등 전담 통역 서비스도 제공한다. 외국인 환자들은 이 병원에서 첫 방문부터 수술 이후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이진한 기자·의사 likeda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