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9년 9월 대학선후배들이 모여 시작한 ‘뭉싸닷컴’은 업계최초로 SNS(Social Network System) 댓글 시스템 라이브리를 도입해 진정한 소셜 커머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오픈 첫 달에 1억 매출을 돌파하는 등 소셜커머스 시장에 안착해 지역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뭉싸닷컴’은 이미 지난 2월 11일에 홈플러스 교환권 20%할인 상품교환 모바일쿠폰으로 3일만에 4억 매출을 기록했었으며, 3월 4일부터 앵콜 판매에 들어가 총 7만 5천장을 판매하며 6억 원이 넘는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뭉싸닷컴’은 고객에게 더 좋은 생활쿠폰을 선보이기 위해 발행처 MS포인트 및 공급원 MY플러스와 지난 3월 11일 공식제휴를 하였으며, 홈플러스 상품권 및 이마트 상품권, 신세계 상품권, GS칼텍스 주유 상품 교환권 등을 상시 판매하기로 협의했다.
이에 따라 오는 4월 1일부터는 기존의 4가지 상품권에 더하여 롯데백화점 상품권, 현대백화점 상품권도 MS포인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게 될 예정 이어서, 벌써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뭉싸닷컴’의 박준마대표는 "뭉싸닷컴과 MS포인트, MY플러스는 앞으로 고객이 1장을 구매할 때마다 100원씩 기부하여, 고객들과 함께하는 기부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다”며, “100원씩의 기부금을 조성해 굿네이버스에서 진행하는 세계빈곤아동돕기 기부운동 ‘100원의 기적’ 프로젝트를 통해 후원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