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레스 이명종성형외과
노블레스 이명종성형외과는 부산 서면 메디컬스트리트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4명의 성형외과 전문의가 각 분야별로 진료를 하고 있다.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에게도 잘 알려져 있다. 최근 새 건물을 완공해 확장 이전했으며 해운대 센텀시티 내에도 노블성형외과를 개원하고 있다. 이 성형외과는 울트라 쉐이브(체외충격파 지방제거술) 지방흡입술과 같은 비 수술적으로 지방세포를 파괴해 빼내는 시술로 유명하다. 울트라 쉐이브는 복부나 옆구리 등 지방이 집중돼 있는 부위에 효과적이다. 기존의 시술과는 달리 통증이 거의 없어서 통증에 예민한 일본인들에게 특히 각광을 받고 있다. 매월 30여명의 의료관광 환자를 시술한다.
<사진설명:노블레스 이명종 성형외과 원장의 진료>
얼굴 생김새가 주는 이미지는 첫인상과 몸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판단하는 기준이 되기도 한다. 얼굴에 있어 첫인상을 결정하는 주요 모티브는 바로 얼굴 윤곽. 즉 눈, 코, 입술, 턱, 뺨, 이마 등 얼굴을 구상하는 모든 요소들이 빚어내는 앙상블에 의해 첫인상이 결정되는 것이다.
얼굴 윤곽을 정돈하는 성형수술은 턱뿐 아니라 이마의 모양은 물론, 튀어나온 광대뼈, 관자놀이 부분, 입매, 아래턱 부위 등 얼굴의 윤곽과 관련된 모든 부위에 대해서 가능하다. 돌출된 얼굴형으로 인한 극심한 콤플렉스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수술을 망설이는 데는 많은 원인이 있다. 수술의 안전성에 대한 불안감, 비용에 대한 부담감 등이 그 이유인데, 특히 수술을 결심하고도 최종적으로 머뭇거리는 이유는 수술 후 회복에 필요한 시간을 내기 힘들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안면윤곽수술은 약 한달 간의 안정가료를 요하며 그동안은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부기가 심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회복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수술방법이 바로 최소절개를 이용한 ‘뼈 흡입 윤곽수술’이다. 사각턱의 경우 입안절개를 하지 않으므로 부기가 초래되는 대부분의 과정을 생략하고 턱밑에 약 5㎜의 최소 절개를 함으로써 수술을 진행한다. 돌출된 광대뼈의 경우도 입안에서 약 5㎜정도 점개선을 통해서만 진행해 부기와 회복기간, 출혈뿐 아니라 안면신경 손상가능성도 최소화한다. 광대뼈가 붙는 데는 최소 한달의 기간이 필요하지만 겉으로 드러나는 부기와 부자연스러움은 짧은 기간 안에 해소할 수 있다.
환자들이 수많은 성형외과들 중에서 안전하고 실력 좋은 의사를 찾아내기란 말처럼 쉽지 않다. 따라서 실제로 안면윤곽 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은 병원 선택을 두고 많은 고민을 하게 되며, 또한 성형수술 후 본인의 모습에 대한 불안감을 갖게 된다. 수술 전 환자의 고민과 불안감을 없애주기 위해서 노블레스 이명종성형외과에서는 3D 가상성형시스템을 도입해 환자의 수술 후 모습을 좀 더 확실하게 가늠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환자들이 수술을 결정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준다. 이 원장은 “성형은 얼마만큼 자신의 얼굴과 체형에 알맞은 조화로운 미를 찾을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최영철 동아일보 주간동아 의학담당 기자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