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치과병원
<사진설명: 맥치과병원 네트워크의 내부 전경. 최신 개념의 인테리어로 편한하고 깔끔한 느낌을 준다.>
# 언제나 환자 중심으로 생각하는 맥치과병원
매주 수요일에 시행중인 병원세미나를 통해 최신치료개념 및 최신 기술, 최선의 치과재료들을 업데이트함으로써 환자 개개인에게 가장 안전하고 가장 정확한 양질의 진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또 3차원 CT를 이용한 정밀진단, 최첨단 상악동 거상술 기구 및 성장인자 추출장비 등 최신 설비도입을 통해 최상의 진료와 최고의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무엇보다 맥치과병원은 환자의 자연치아 보존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진료방법을 추구하고 있다는 게 큰 강점이다. 풍치나 충치로 인한 치아발치는 최대한 지양하고 정기적인 잇몸치료를 통해 환자들의 자연치아를 최대한 보존하고 있는 것이다. 치아 상실을 방지하기 위해 최선의 예방치료를 택한 것은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는 병원의 ‘환자중심’ 진료의 진면모를 잘 보여준다.
맥치과병원의 모토는 ‘환자를 위해 노력하고, 내 가족처럼 치료하며, 끝까지 책임지는 병원’이다. 본인만 치료받는 치과가 아닌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자랑하고 권할 수 있는 치과로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현재 비보험치료에 한하여 5년간 애프터 서비스(A/S)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보다 성실하고 정확한 진료에 중점을 두고 환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기 위해서다. 그리고 3~6개월 주기의 유지관리프로그램을 통해 치료보다는 예방 및 조기진단을 통한 효율적인 치아관리에 더욱 중점을 두고 있다.
최영철 동아일보 주간동아 의료담당 기자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