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최근 편지로 만나는 인물 한국사 책인 ‘너희들은 무엇을 외칠래?(사진)’를 출간했다. 이 책은 롯데백화점이 주관하고 국사편찬위원회가 후원한 ‘제1회 역사 편지 쓰기 공모전’에서 당선된 편지들과 그 편지 속에 등장하는 위인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 책에는 공모전 대상작인 ‘너희들은 무엇을 외칠래? 이 시대의 모든 청소년들에게’를 포함해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이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나뉘어 수록돼 있다.
교과서나 역사책에서 볼 수 있는 위인의 일대기가 아닌 직접 쓴 편지 형식을 통해 역사 속 위인들의 이야기를 생생히 전달한다. 편지 형식으로 역사 속 인물들과 가상의 대화를 나눠 초등생부터 성인까지 역사 속 이야기에 공감하도록 구성했다.
책 속에는 ‘편지 속 역사인물 알아보기’ 코너도 준비돼 있다. 의자왕, 세종대왕, 장영실, 허난설헌, 주시경, 윤동주 등 편지 속에 등장한 위인들의 생애를 충실한 내용과 다양한 사진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한국사의 흐름을 흥미진진하게 알아보는 한 만화 한국사도 포함돼 있다. 정가 7000원.
제2회 역사 편지 쓰기 공모전은 올해 11월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공모전은 역사 속 인물에게 쓴 편지나 스스로 역사 속 인물이 돼 후손에게 편지를 쓰는 형식의 글을 모집한다. 공모전은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부 △일반부의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02-2118-2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