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지하철 막말남…노인에게 “사람 잘못 건드렸어 xx놈아” 경악

입력 | 2011-06-27 16:18:21


"너 오늘 사람 잘못 건드렸어 개XX야, 따라 나와"

20대 청년이 지하철에서 한 노인에게 온갖 폭언과 욕설을 하는 동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큰 충격을 던지고 있다.

27일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젊은 사람이 나이 많은 노인에게 욕을 하네요'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는 한 20대 남성이 지하철 안을 돌아다니며 자리에 앉아있는 80대 노인에게 욕설을 퍼붓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이 영상은 지난달 22일 오후 5시경 수원행 지하철 1호선에서 촬영된 것으로 추측된다.

동영상에 따르면 양쪽의 말싸움의 배경은 이렇다. 다리를 꼬고 앉은 한 청년에서 옆좌석 노인이 "불편하니 그렇게 앉지 말라"고 충고한 데서 비롯됐다.

남성은 이 말을 듣자 고래고래 고성을 지르며 욕설을 시작했으며 "젊은 사람이 어른에게 뭐 하는 거냐"라는 주변의 충고는 무시하고 3분이 넘게 지하철 안을 돌아다니며 고함을 지르고 위협을 가했다.

욕설과 함께 폭력을 휘두를 것 같은 험악한 상황이 계속되자 주변 승객들은 옆칸으로 이동하는 등 한동안 심각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사태가 커지려 하자 산악용 복장으로 근처에 있던 60대 남성이 제지에 나섰고, 상황은 가까스로 마무리됐다.

누리꾼들은 최근 공개된 지하철 할머니 폭행 영상에 이어 노인을 때릴 기세로 위협하며 욕설을 하는 20대 청년의 동영상이 공개되자 큰 충격을 받았다.

동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볼썽사나운 남성의 모습에 "어떻게 젊은 사람이 저럴 수가 있느냐"라며 공분했다.

한 누리꾼은 "젊은이가 노인에게 하는 막말이 보는 이들조차 섬뜻할 정도로 심하다"고 놀라와했고, 다른 누리꾼은 "20대와 80대 노인이 싸우는데 젊은이들이 말려야지 다 도망간 것도 이해가지 않는다"는 촌평을 내놨다.

디지털 뉴스팀
▲동영상=지하철 막말남 “서울역에서 내리면 X졌어~X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