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전 ‘기업실명확인서비스’ 확인하자

입력 | 2011-07-20 13:25:11


서울신용평가정보(주)는 7월 20일, 비즈사이렌(대표 이정상, www.bizsiren.com)을 통해 '기업실명확인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업실명확인서비스란 인터넷상에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의 사업자등록번호와 법인등록번호에 해당하는 상호명의 실제 존재 및 일치 여부를 확인해줄 뿐만 아니라 휴·폐업상태, 폐업일자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서울신용평가㈜의 기업실명확인서비스는 국책기관과 민간금융기관이 공동 출자해 설립한 기업신용조사 및 평가전문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370만여개의 기업정보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정보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기업실명확인서비스를 이용하면 인터넷 업체의 기업회원 가입 및 관리에 기업의 실존 및 상호의 일치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기 보유하고 있던 고객의 DB검증을 통해 허수기업고객에게 낭비되던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사업자등록증의 조작여부가 확인 가능하고, 기업 명의도용 등 전자상거래 시 발생되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방지할 수 있어 책임 있는 인터넷 문화 정착의 새로운 대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서울신용평가정보㈜의 ‘기업실명확인서비스는’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기업실명확인과 휴·폐업상태(폐업일자)를 동시에 제공한다. 이는 기업회원가입과 일반기업의 세금계산서 발행에 필요한 휴·폐업상태를 확인하는 2가지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해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기업실명확인서비스는 회원 가입 시 개인회원뿐만 아니라 기업회원 가입을 필요로 하는 사이트를 운영하는 온라인업체나 기업간 거래가 많아 다량의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하는 업체에 유용한 제도다.  
 
한편, 서울신용평가(주)는 기업의 통합적인 신용관리를 위해 신규거래처 심사 및 기존거래처의 신용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신용정보서비스와 효과적인 고객관리를 위한 실명확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신용평가㈜의 기업실명확인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즈사이렌 홈페이지(www.bizsiren.com)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512-130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