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우드 아카데미의 미국인과 1대1수업 스파르타과정 인기
미국인 강사와 1대1 수업모습
현재 영어 어학연수가 가능한 나라는 영어의 본 고장인 미국이나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 전통적인 영어권 국가들은 물론 아일랜드, 남아공, 싱가폴, 필리핀 등 지역을 불문하고 영어연수가 가능한 나라면 어디든지 자녀들을 보내고 있다. 이와 같이 영어연수가 가능한 다양한 나라들이 있지만 필리핀이 영어연수 인기지역으로 각광을 받게 된지는 이미 오래다. 오늘날 필리핀에선 방학기간동안 단기 영어캠프 뿐만 아니라 몰입 집중영어 과정이나 스쿨링 과정, 조기유학 과정 등 다양한 장기 영어연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데, 지역적으로도 수도권인 메트로 마닐라는 물론 바기오, 클락, 수빅, 세부 등 아주 다양한 지역에서 행해지고 있다.
이처럼 필리핀내에서는 다양한 지역에서 한국학생들이 어학연수를 하고 있는데, 필리핀에서 외국인이 공부를 하려면 반드시 외국인 학생들을 등록할 수 있는 인가를 받은 교육기관에서 공부할 수 있는 허가서인 ‘SSP(Special Study Permit)'를 받고서 공부를 해야만 되는데, 한국 학생들에게 어학연수를 시키고 있는 업체중에는 합법적인 교육기관 허가없이 불법적으로 운영되는 곳도 있지만, 합법적으로 허가를 받은 교육기관에서도 의도적으로 SSP를 발급받지 않고 학생들에게 영어연수를 시키는 곳도 적지 않아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따라서 학부모들은 자신의 아이들을 보내는 필리핀 현지의 교육기관이 합법적으로 인가된 교육기간이며, SSP를 발급해 주고 있는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은 경우 그곳에서 공부한 아이들은 필리핀 이민법 규정을 어긴 결과가 되어 앞으로 두고두고 필리핀에선 불이익을 당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연수지역을 선택할 때도 그곳의 환경이 어학연수를 하기에 좋은 조건과 환경을 갖춘 지역인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필리핀의 수도권인 메트로 마닐라지역에 속한 케존시티 내 신도시 이스트우드지역이 새로운 영어연수 지역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 이스트우드는 필리핀 정부에서 심혈을 기울여 조성된 자연친화적인 첨단 신도시로서 비즈니스, IT, 상업 기반은 물론 예술과 문화, 휴양시설이 혼합된 쾌적한 도시환경 때문에 Bell컴퓨터, BMW 등 세계적인 기업들의 필리핀지사 사무실과 콜센터들이 입주하고 있어서 평소 길거리에서도 서양인들과 자주 마주치며, 카페 같은 데선 쉽게 서양인들과 사귈 수가 있어서 필리핀이라기보다는 마치 미국의 아주 세련된 도시와 같은 느낌을 주는 곳이기 때문에 어학연수를 하기에는 최상의 환경을 갖춘 지역이다.
이스트우드 아카데미 주변 거리모습
「이스트우드 아카데미」 김광겸 원장은 ‘영어습득은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으로는 안되며, 영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습득을 해야 된다.’고 밝히면서 「이스트우드 아카데미」는 아이들이 영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이스트우드 아카데미 홈페이지 : www.eastwoodac.com
상담전화 : 1600-9863(전국 동일요금), 070-7404-9863(인터넷폰)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