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박정현 '가요' 앨범, '황금어장' 통해 다시 부각

입력 | 2011-08-18 15:36:51


가수 박정현이 우리 가요를 영어로 개사해 부른 ‘애모(Sad Love)’ ‘님은 먼곳에(You So Far Away)’가 17일 밤 방영된 MBC ‘황금어장-무릎팍 도사’를 통해 다시 부각되면서 음반주문이 다시 발생하고 있다고 마케팅회사 에이엠지 글로벌이 18일 밝혔다.

박정현은 이날 ‘황금어장’에서 자신의 데뷔 시절을 회상하는 순서에서 이 노래들이 수록된 13년 전 ‘가요(Kayo)’앨범을 떠올렸다. 미국 UCLA에서 연극영화를 전공했지만, 콜럼비아대학 영문과로 다시 진학하게 된 사연을 이야기하며, 당시 자신이 한국 가요를 직접 영어로 작사하고, 노래까지 한 과거를 이야기하게 된 것이다.

이날 방송에서 앳된 박정현의 음성이 담긴 ‘애모’와 ‘님은 먼곳에’가 일부 소개됐다.

‘가요’는 1998년 당시 CBS의 한용길 프로듀서가 문화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제작한 프로젝트 앨범으로 전 세계에 있는 한국문화원을 통해 공급됐다. 박정현(Lena Park)이 ‘애모’를 영어로 개사한 ‘새드 러브’를 타이틀로 대표적인 가요 10곡이 수록됐다.

박정현 외에도 박기영은 ‘만남’을 ‘돈트 룩 백’으로, 윤석화는 ‘나뭇잎 사이로’를 ‘비트윈 더 리브즈’로, 유리상자는 ‘겨울아이’를 ‘윈터 차일드’로 번안해 노래했다. 또 최수연, 김성수, 이정열, 아낌없이 주는 나무 등 가창력 뛰어난 가수들이 ‘당신은 모르실거야’ ‘내사랑 내곁에’ ‘존재의 이유’ ‘그대 그리고 나’를 영어로 노래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트위터@ziodadi) gyumm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