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중고차도 생필품인 시대”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구매해보자!

입력 | 2011-09-06 14:53:51


◆ 이젠 자동차도 생활필수품!
 
자동차가 생활필수품으로 정착돼 가면서 중고차를 찾는 알뜰한 운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중고차는 남이 쓰던 것이지만 잘만 고르면 새 차와 다를 바 없고 무엇보다 값이 싼 이점이 있다.
 
하지만 중고차를 구입할때  주의점은 너무나도 많다. 무허가 알선업자들이 상주하고 있고 인터넷 사이트상에도 허위매물이 너무나 많기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이들이 부르는 싼 값에 현혹돼 섣불리 차를 사면 결정적인 하자가 발생해도 보상을 받을 길이 없다.
 
반면 허가업체와 거래할 경우 각시·도별 중고차매매협 지부에 소비자상담실이 있어 하자가 있을 경우 수리등 보상을 받는데 유리하다. 과거에는 소비자가 직접 소음을 확인한다거나 타이어나 배터리 등 세심하게 관심을 기울여 중고차를 구입했었지만 여성이나 초보 운전자들 같은 경우 이 같은 작업이 쉽지 않은것이 사실이다.
 

초보 운전자 같은 경우 차 상태에 대해 알 방법이 없으므로 차량의 성능점검기록부를 통하여 차량의 사고 유무와 교체 부위를 잘 확인 하는것이 중요하다. 현시대는 중고차도 쇼핑몰에서 고르는 시대이다. 국내외 중고차를 사고 팔 수 있는 것은 물론 차량 정비, 차량 검사, 등록 업무 등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편의성이 있는 반면 인터넷으로 구입할 경우 허위매물의 위험성이라는 큰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할때 믿을만한 중고차 커뮤니티를 통하여 안전하게 좋은 중고차량을 구입하는데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중고차, 수원중고차, 인천중고차, 부산중고차, 대전중고차, 광주중고차, 대구중고차, 울산중고차, 시흥중고차등 전국의 수많은 중고차 시장의 업체 가운데에서도 "차붐카붐" (대표 김관형)이 “강성범의 핫이슈 매거진”에 소개가 되어 중고차 부문에 4년연속 고객만족도가 높다고 알려져 중고차를 찾는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차붐카붐"은 허위매물이나 허위광고의 위험성을 없애기 위해 소비자분들이 구입하기 원하는 (차종.년식.키로수.색상.등급및 옵션 등)의 차량을 실시간 전국 딜러전산망을 통하여 실입고중인 최적의 매물을 찾아 드리는 맞춤형 수배형식의 커뮤니티 운영을 하고 있다. 또한 사고이력 공개 . 성능점검기록부 공개를 하여 확실한 정보를 통한 믿음있는 차량판매에 주력을 쏟고 있다.
 
먼거리의 고객에게는 미리 정사원증. 차량의 성능점검기록부. 차량등록증을 팩스로 발송하여 신뢰를 얻고있으며 또한 소비자의 차량매입시에는 200여명의 딜러들에게 차량의 견적을 의뢰하여 그중 가장 높은 금액을 책정한 딜러와 고객을 직접 연결시켜 소비자들이 여타 다른곳에 비하여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김관형 대표는 "인터넷 만능시대에서 발생되는 불신을 막기위하여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중고차 전문의 노하우와 차별화된 정보제공을 위하여 계속해서 발전되는 모습으로 고객들을 찾아갈 것"이라고 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차붐카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문의: 차붐카붐 김관형 대표 (02-445-2993 / 010-9264-5835)
홈페이지 : www.carboom.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