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서해안 맛집 추천] 입안 가득 바다를 머금다! 제부도 ‘중앙횟집’

입력 | 2011-09-16 17:15:40


유난히 길게만 느껴졌던 여름이 지나고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부는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연일 이어지는 청명하고 청량한 가을 날씨에 불쑥 여행을 떠나고 싶은 이들에게 제부도를 추천한다.
 
경기도 화성시 제부리에 위치한 제부도는 서해안 시화방조제에서 방아다리 선착장이 있는 대부도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둘레가 겨우 8㎞ 남짓한 작은 섬이다. 지하철 4호선 오이도행 전철이나 시외버스를 이용해 쉽게 갈 수 있어 교통체증에 대한 걱정이 없으며 배를 타지 않고도 도시와 떨어졌다는 해방감을 만끽할 수 있어 주말만 되면 수많은 인파들로 붐비기도 한다.
 
제부도는 특히 우리나라에서 이른바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썰물에 물길이 드러나기 시작해 밀물로 다시 덮일 때까지 6시간 동안 바닷길이 열리는 곳으로 그 시각은 날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우리 나라에서 가장 잦은 횟수로 바닷길을 보여준다.
 
바닷길뿐만 아니라 제부도 해안절경을 따라 산책할 수 있는 해안산책로와 드라이브코스, 누에섬 등대전망대 등 다양한 주변 관광지 역시 둘러볼 수 있어 가을 여행지에 적격이라 할 수 있다.
 
오이도나 을왕리와 마찬가지로 제부도 역시 해안가를 따라 많은 조개구이집들과 횟집들이 늘어서 있다. 그러나 어딜 가든 그 맛은 비슷할 거라는 편견을 버리게 만드는, 제부도 조개구이 맛집으로 잘 알려진 ‘중앙횟집’을 소개한다.
 

주말이면 서울 경기권에서 찾아오는 손님들로 북새통을 이루는 ‘중앙횟집’은 횟집 앞에 수족관을 설치해 싱싱하고 살아 움직이는, 그 자리에서 회로 먹어도 될 정도로 싱싱한 해산물들을 고객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주방 역시 오픈 형식으로 되어 있어 깨끗하고 정갈함을 느낄 수 있다.
 
바로 앞에는 바닷가가, 옆에는 놀이공원인 제부도월드가 위치해 있으며 야외, 실내1층, 2층으로 나눠진 넓은 구조로 된 중앙횟집은 단체 손님 수용이 가능하며 원하는 고객에 한해 펜션도 저렴한 가격으로 소개해주고 있다. 2층은 제부도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곳으로 입소문이 나 있어 예약을 해야 이용이 가능하다.
 
중앙횟집의 또 다른 인기 비결은 바로 ‘맛’에 있다. 메인 메뉴만큼이나 맛이 좋은 식전요리와 자연이 만든 식재료 본연의 고유한 향과 질감을 느낄 수 있는 밑반찬, 해산물과 각종 야채를 넣고 끓인 해물라면과 새우를 넣고 만든 딤섬, 팥떡, 대나무 약밥, 바지락으로 시원하게 국물을 우려낸 바지락칼국수 등 제부도 맛집에 걸맞은, 훌륭한 맛을 자랑한다.
 
하늘이 높고 말이 살찌는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 여름철 무더위와 초가을 늦더위로 지친 심신과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기 위해 제부도로 여행을 떠나보자.
 
<업체정보>
상호명 : 중앙횟집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190-121
전화번호 : 031-357-7528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