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한울
이경우 대표변호사
또 그동안 한국 법률소비자들이 갖고 있는 로펌에 대한 불만을 파악해 선진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 한결한울은 해외 유력 로펌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변호사들의 국제업무 역량을 높여 선진국 수준의 법무법인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기업법무 관련 분야는 이미 대형 로펌들과 견줄 수 있는 전문성과 업무경험을 축적하고 있고, 금융팀은 2008년의 금융위기 이후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도 꾸준히 금융자문을 담당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편 아이돌 스타들의 법률대리인을 맡는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도 향후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판단해 공을 들이고 있다.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신뢰 받는 변호사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는 한결한울의 이경우 대표변호사는 “우리는 고객을 마주할 때 항상 내 가족의 문제, 내 회사의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모든 순간 최선을 다하는 것이 고객들도 인정하는 한결한울의 최대강점”이라고 말했다.
선진 로펌들과의 맞대결을 앞두고 있는 국내 로펌들이 우선적으로 해야할 일이 소비자인 국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얻는 것임을 상기시켜 주는 말이다.
실제로 한결한울은 수익의 일정 부분을 공익기금으로 지원하고,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무료세미나를 여는 등 사회와 나누는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