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시장이 발전함에 따라 옥외광고도 공항, 버스, 지하철, 모바일, 컨벤션센터, 스포츠 매체 등에서 그 활용이 무궁무진하다.
이런 가운데 옥외광고 대행사 ‘인풍’이 옥외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그동안 한국옥외광고협회 등에서의 마련한 공모전은 있었으나 옥외광고대행사가 주최하는 공모전은 이번이 처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옥외광고 공모전은 단순한 입간판 디자인을 공모하는 것이 아니라 옥외광고 전 매체를 활용해 매체믹스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옥외광고 매체 개발 아이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옥외광고를 공모하고 있기 때문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상 300만원을 비롯해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대상은 주최측과 논의를 거쳐 매체집행 가능성을 검토한 후 실제로 광고를 집행, 계약 기간 1년 내에 발생하는 수익의 10%를 수여한다. 동시에 대상팀이 학생일 경우, 인풍에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해 재능 있는 옥외광고인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인풍은 공모전을 앞두고 오는 10월 18일 오후 4시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작품 접수는 10월 19일부터 11월 18일까지 받으며 1차 심사결과는 11월말 경 발표할 예정이다.
사전설명회 신청 및 작품 접수 문의는 전화(02-330-9038)로 하면 되며 신청서는 웹하드(http://inpoong.webhard.co.kr /ID:inp3000/PW:3000)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본 기사는 동아닷컴의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하는 정보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