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Wedding]AW컨벤션센터, 빼어난 경관·훌륭한 음식, 웨딩홀엔 격이 있다

입력 | 2011-10-12 03:00:00


 

서울 인왕산과 북악스카이웨이의 빼어난 경관을 배경으로 자리한 AW컨벤션센터는 최대 2000명의 하객을 동시에 접대할 수 있는 특 1급 호텔의 품격 있는 웨딩, 연회 전문 센터다. 그랜드볼룸(900석), 크리스탈홀(600석), 에메랄드홀(600석) 등의 웨딩 전문시설뿐만 아니라 국제회의, 세미나, 기업행사 등이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2층에 위치한 그랜드볼룸은 최신 영상과 조명, 음향시설을 갖춘 웅장한 분위기로 식사 동시예식과 칵테일 리셉션이 가능한 로비로 구성돼 있다. 올 2월 신부 대기실을 리모델링해 칵테일바 서비스, 포토테이블을 제공함으로써 신부가 편안하게 결혼식에 임할 수 있게 도와준다.

 

3층에 있는 크리스탈홀은 전문 플로리스트의 꽃장식과 조명, 영상중계 시스템으로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동시예식이 가능한 400석과 추가 연회장인 아젤리아홀 200석으로 구성돼 있다. 3층의 에메랄드홀은 예식와 식사를 별도로 진행해 오키드홀에서 뷔페 메뉴로 6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하객들은 중계 시스템을 통해 식사를 즐기면서 예식을 관람할 수 있다.

특 1급 호텔 출신의 요리사들이 제공하는 양식, 중식, 뷔페 메뉴도 AW컨벤션센터의 매력이다. 특히 25년 전통의 중국요리 전문점인 하림각을 운영해 온 노하우가 빛난다. 하림각의 총주방장은 세계중국요리대회에서 대상과 명장을 다수 수상했고, 세계중국요리협회가 한국 음식점 중 1호로 명점으로 인정했다.

하객들을 위한 서비스도 장점이다. 500대가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을 갖추고 있으며, 종일 주차도 가능하다. 예식 시간 간격도 3시간으로 여유롭다. 비수기 특전도 다양하다. 하객 수와 요일에 따라 음료와 주류가 무료로 제공되고, 꽃장식 비용도 절반으로 할인해 준다. 전문가가 웨딩 연출을 무료로 도와주기도 한다.

AW컨벤션센터는 뛰어난 시설로 드라마의 결혼 촬영 장소로 자주 쓰이는 명소다.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자이언트’, ‘웃어요 엄마’ 같은 인기 드라마에서 주인공들의 결혼식 장면에 등장했다.

김희균 기자 foryou@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