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2012 대입/협성대]학생부, 계열 구분없이 영역별로 총 6과목 반영

입력 | 2011-11-11 16:18:00

협성대 http://iphak.uhs.ac.kr




협성대는 2012학년도 수시2차 모집에서 일반전형, 대학독자적기준 특별전형(담임목사추천, 만학도)으로 총 250명을 선발한다.

일반전형의 경우 △인문사회·경영·이공대학은 학생부 100% △예술대학 음악학부는 학생부 20%, 실기 80% △조형회화/디자인계열은 학생부 30%, 실기 70%로 선발한다. 담임목사추천 및 만학도 전형(신학대학 해당)의 경우 학생부 80%, 면접 20%로 선발한다. 원서 접수기간은 이 달 11~18일이며 인터넷으로만 받는다.

노병성 입학홍보처장

학생부 성적은 인문, 자연, 예능계열 공통적으로 국어/수학(대학지정), 영어(필수), 사회/과학(대학지정) 교과영역 중 석차등급이 높은 영역별 1과목씩(1학년은 3과목, 2학년 또는 3학년 1학기는 3과목) 총 6과목을 반영한다.

실기고사 과제는 △예술대학 음악학부는 전공별 연주/성악/지휘/작곡 △조형회화학과는 정물수채화, 발상과 표현 중 택1 △디자인계열 학과는 발상과 표현, 사고의 전환 중 택1로 시행된다.

수시2차 모집에서 단계별 전형 및 수능에 의한 최저학력기준은 적용되지 않으며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면접 및 실기고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iphak.uh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협성대는 2010년도 전국 대학 인문학 교수 연구업적 분야에서 상위 5위권 안에 들어갈 만큼 대학 경쟁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발전 가능성이 유망한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협성대는 교육시스템을 대폭 개선해 학생중심교육, 맞춤형 정예교육, 외국어 집중 훈련 등 수요자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실시해 왔다. 또 창의적 사고와 과학적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실무형 전문가, 국제감각과 의사소통 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해왔다.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필리핀 ,영국, 독일 등 세계 유수의 대학과 교류협정을 맺어 연수생을 파견하고 있다.

'세계 속의 협성대학교'를 만들기 위해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지원 및 운영, 최첨단 강의실이 있는 테크노센터 신축 및 예술관 증축, 그린캠퍼스 조성, 디지털 강의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있다. 협성대는 다가올 국제화, 세계화 시대에 대비해 학생들에게 특화된 언어 교육프로그램을 집중 교육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속의 인재를 키울 것이다.

입학관리과 (031)299-06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