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최경아 교수의 6색 요가] 양다리는 왼쪽 고개는 오른쪽 요통·변비 탈출

입력 | 2011-12-01 07:00:00


1. 누워서 양 팔을 옆으로 벌리고 오른다리를 90도로 들어올린다.

2. 숨을 내쉬며 오른다리를 왼쪽으로 넘기고 고개는 오른쪽으로 돌린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5회 반복.

3. 누워서 양 팔을 옆으로 벌리고 양 다리를 90도로 들어올린다.

4. 호흡을 내쉬며 양 다리를 오른쪽으로 넘기고 고개는 왼쪽으로 돌린다. 10초 정지.

5. 숨을 들이마시며 원위치하고 호흡을 내쉬며 반대방향으로 동일하게 수련한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3회 반복.


오마르 워싱턴의 ‘나는 배웠다’라는 시는 필자의 가슴을 촉촉하게 적셔준다. 우리의 매력이라는 것은 15분을 넘기지 못하고 그 다음은 서로를 알아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한다. 타인의 마음을 15분간 빼앗기 위해 너도 나도 몸관리와 이미지메이킹을 하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외형의 아름다움을 넘어 상대방의 내면을 바라볼수 있는 현안이 필요하다. ‘신뢰를 쌓는 데는 여러 해가 걸려도 무너지는 것은 한 순간임을 배웠다’는 글귀처럼 초콜릿복근과 애플힙을 만들기는 힘들어도 순간의 방심으로 지방덩어리가 쌓이는 것은 한 순간이다. 시인은 다른 사람의 최대치에 나를 비교하기보다는 나 자신의 최대치에 나를 비교해야 함을 강조하는데 신체적 정신적 건강상태는 개인차가 있으므로 남과 똑같이 되려고 하기보다는 스스로를 극대화시키려는 노력이 더욱 중요하다. 그대의 가슴을 뛰게 만들고  마음을 사로잡는 당신이 되고자 한다면 다이어트 요가를 수련하여 S라인의 굴곡몸매에 도전하고 입가에는 미소가, 얼굴에는 웃음이, 마음에는 기쁨이 넘치도록 하자. 당신을 향한 그리움이 사무쳐 사랑으로 피어날 것이며 애뜻함이 사무쳐 시가 될 것이다. 나의 천사여! 오늘도 그대의 날이 되기를 소망한다.

※ 효과
1. 옆구리 군살을 제거하고 복부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다.
2. 목과 어깨의 피로를 해소하고 척추의 균형을 회복한다.
3. 대장활동을 원활하게 하며 변비와 요통을  완화한다.
4. 탄력있는 하체와 날씬한 허리라인을 통해 굴곡미 넘치는 몸매를 만들어준다.

※ 주의: 2번과 4번, 5번 자세에서 하체를 반대방향으로 넘길 때 어깨는 최대한 바닥에 붙이고 수련한다.

글·동작 최경아
한국예술종합전문학교 스포츠건강관리학부 전임교수
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