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온 유지를 위해선 레이어링 시스템을 이용해 얇고 편한 옷을 겹쳐입는 지혜가 필요하고, 따뜻하고 안전한 등산화를 챙기는 것은 기본. 장갑 모자 아이젠 등의 장비도 갖춰야 한다.
블랙야크의 제품군들을 통해 올겨울 아웃도어 트렌드를 살펴보자.
여성용 롱다운 ‘U스피릿 다운 재킷’은 다운 특유의 부해 보이는 특성 때문에 다운을 입지 않았던 사람에게 적합한 제품. 고광택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살림과 동시에 벨트가 있어 슬림한 피팅감을 자랑한다. 색상은 블랙 브라운 차콜 등 3종류이며 가격은 46만 원.
블랙야크는 트래블 워킹화 밑창인 ‘Three Zone’으로 특허 인증을 받았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질기고 유연성이 우수한 야크 가죽과 함께 ‘Three Zone’ 밑창을 사용한 트래블 워킹화 ‘프레쉬#1’은 카키색상에 메탈 로고로 포인트를 줬다. 가격은 23만9000원. 이외에도 8종이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다.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기기 위한 블랙야크의 의류들도 있다. 블랙야크의 ‘플라이 다운 재킷’은 고어텍스 외피와 구스다운 내피가 결합된 재킷으로 사파리형 디자인. 세련미를 살릴 수 있으며 남성 제품의 경우 포켓이 다양해 야외에서도 물건 보관이 용이하다. 가격은 59만8000원.
구스다운 팬츠 ‘B4XE19팬츠’는 구스다운이 사용돼 따뜻하며 바지 밑단부터 종아리까지 지퍼와 스트링 조임끈이 설치돼 실용성을 높였다. 옐로, 블랙, 블루 세 가지 색상이 출시됐으며 가격은 24만 원. 또한 스키 장갑, 목도리 등 다양한 장비도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