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더우먼동아 스타 다이어트] 박한별의 생활 속 다이어트 리얼 팁 4

입력 | 2012-01-03 14:09:02


길게 뻗은 다리와 슬림한 바디 라인을 자랑하는 박한별.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 모델인 그녀가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있는 다이어트 리얼 팁을 공개한다.



음식 메모와 충분한 수면은 다이어트의 기본

다이어트를 할 때 하루 동안 먹은 것을 모두 메모하는 것은 필수. 무심코 먹은 과자 한 입, 음료수 한 모금 같은 작은 것들도 메모하다보면 저절로 음식 양을 조절하게 된다.

과자나 빵 같은 것을 조금 먹고 “밥을 못 먹었다”라고 말하며 한번에 밥을 몰아서 먹는 경우가 있는데 좋지 않은 버릇이다. 무심코 먹은 간식도 기억하고 양 조절하는 것이 다이어트의 지름길!

미인은 잠꾸러기! 잠을 자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입 짧게 만드는 습관 들이기

다이어트를 할 때 저칼로리 식단을 따로 만들며 먹는 것에 많은 신경을 쓴다. 하지만 그것 자체가 많은 스트레스가 될 때가 있다. 스트레스는 다이어트의 적이기 때문에 좋아하는 음식을 맛있게 먹는 것이 중요하다.

대신 배가 부르다는 신호가 오면 바로 숟가락을 내려놓는 버릇을 들여야 한다. 흔히 많은 여성들이 식사 후 커피와 과자를 먹는 습관이 있는데, 디저트 타임을 위해 식사를 조금 덜 하는 것이 좋다.



신나는 랩 다이어트


몸을 랩으로 돌돌 만다. 특히 집중적으로 살을 빼고 싶은 신체 부위가 있다면 다른 곳보다 더 많이 랩을 감는다. 그리고나서 땀복 바지와 패딩 점퍼를 입고 음악을 크게 틀어 춤을 춘다.

신나게 음악에 맞춰 춤을 추다보면 어느새 몸에 땀이 비 오듯 흘러내린다. 그리고 이렇게 땀을 뺀 뒤에는 한 시간 동안 물 한모금도 섭취하지 않는다.


TV 보는 동안 살빼기


TV를 시청할 때 앉아서 다리를 세우고 무릎끼리 붙여 양쪽으로 흔들어준다. 프로그램이 끝날 때까지 힘들지 않은 속도록 다리를 흔들어준다. 어느새 다리가 빨개지면서 간지러운 느낌이 드는데 지방이 분해되고 있다는 증거다.

다리는 무조건 운동을 한다고 빠지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흔들어 말랑말랑해져야 살이 빠지고 날씬해 보인다. 팔도 다리와 마찬가지로 TV를 보는동안 위, 아래로 흔들어준다.


박한별’s 팁스토리는…

글·박해나<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phn0905@gmail.com>
안세은<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orangeahn@naver.com>
도움주신 곳·페이퍼북 02-546-5755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