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코, 한양공동시공
현대엠코㈜는 ㈜한양과 공동시공으로 세종시 행복도시 1-3 생활권 M6 블록에‘세종엠코타운’아파트 총30개동 1,948 세대의 대규모 단지로 전용면적 59~84 ㎡의 중소형으로 공급된다.
중앙행정타운이 인접해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고, 문화, 쇼핑 생활편의시설을 갖춘 중심상업지구과 가까이 있어 세종시 내 생활지구 중 최고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단지가 들어설 1-3 생활권 내에는 초, 중, 고교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M6 블록은 세종시 내 유일한 신재생에너지 특구로 지정되어 전세대 100% 남향 배치로 각 동마다 태양광 발전시스템이 적용된다. 이는 관리비 절감 효과뿐 아니라 조망 및 자연채광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빗물 재활용 시스템과 친환경 마감재를 적용한 에코 시스템 아파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내에는 휘트니스센터, 정보검색 공간, 실내 골프연습장 등 커뮤니티 시설을 구성하고 단지앞 수변공원과 연결된 자전거 도로, 1.2㎞의 순환형 산책로, 각종 운동시설들이 조성된다.
평면의 경우 59㎡는 실용과 개성을, 84㎡는 모던한 공간과 자연을 기본 디자인 콘셉트로 정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중소형임에도 불구하고 4베이의 넓은 평면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맞춤형 공간디자인이 가능한 선택형 풀옵션 패키지를 (자녀방, 드레스룸 등)를 적용한다. 키즈룸과 주니어룸의 경우 가구, 벽지, 바닥재 등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분양가는 3.3 ㎡ 당 700 만원대로 공급될 예정이어서 이전기관 공무원들뿐 아니라 충청지역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1월말 개관할 예정이다.
문의 : 1899-0999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