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아토피와 알레르기 비염 일으키는 집먼지진드기 어떻게 퇴치할까?

입력 | 2012-01-10 12:40:18


난방을 하는 겨울철이 되자 아토피나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는 자녀들을 둔 부모들이 걱정이 심해지고 있다. 추운 날씨 탓에 자주 환기를 시키기도 어렵고, 또 환기를 시켜도 집먼지진드기가 박멸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 특히 20~30도의 온도와 습도가 높은 환경은 집먼지진드기의 번식이 왕성해지므로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그렇다면 집먼지진드기를 퇴치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환기와 습도유지는 기본, 소독은 필수
집먼지진드기는 소파나 침구류, 카펫 등에 서식하며, 털어낸다고 사라지지 않는다. 따라서 집먼지진드기가 살기 어려운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겨울철에도 수시로 환기를 시키고, 습도는 50% 이하로 유지해야 한다. 또 한 달에 2번가량은 섭씨 55도 이상의 뜨거운 물에 침구류 등을 세탁하면 된다.
 
◆ 집먼지진드기 퇴치 제품으로 깔끔하게
최근엔 집먼지진드기 퇴치효과가 탁월하고 사용이 편리한 전용 제품들도 출시되어 입소문을 타고 있다.
 
대한아토피학회의 공식 추천 제품인 엔퓨텍의 ‘퓨라이트’는 태양광의 1,600배에 달하는 자외선을 방출하여 10초~20초만의 사용으로 진드기와 각종 바이러스, 박테리아를 99.9% 퇴치한다. 집먼지진드기는 물론, 장염과 패혈증을 유발하는 대장균, 중이염과 폐렴을 유발하는 폐렴균, 식중독과 농가진을 유발하는 황색포도상구균 등 눈엔 보이지 않지만 우리 몸에 악영향을 미치는 세균들을 박멸한다. 살균효과는 한국원사직물시험연구원과 한국생활용품시험연구원 등에서 검증 받았다. 
 
길고 슬림한 형태에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한 퓨라이트는 침구류 외에도 주방, 욕실, 자동차, 화장실, 신발/의류, 유아용품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타이머 기능과 버튼 동작 특허를 적용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퓨라이트는 홈페이지(www.purezon.co.kr)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제품 구매 시(퓨라이트XD 모델), 휴대가 편리한 콤팩트형 살균기 퓨라이트MD와 함께 욕실 김서림 방지 필름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