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이상 만성피로 환자 70% “효과 만족”세계 80國서 판매… 직장인·수험생에 추천
○ 표준화된 인삼 추출물
1980년부터 나온 파마톤이 지금까지 인기 있는 이유는 바로 인삼에서 추출한 진세노사이드 효과 때문이다.
인삼 뿌리에는 200가지 이상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중 유효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일정하게 추출해내는 기술은 인삼 성분이 든 제품을 만들 때 가장 어려운 과정으로 여겨졌다.
○ 멀티비타민과 인삼의 시너지 효과
파마톤은 인삼 추출물 G115에 20여 종의 멀티 비타민과 미네랄이 첨가된 종합 영양제다. 진세노사이드가 다른 성분들과 함께 작용해서 인삼이 갖고 있는 효능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나타낸다는 것이다.
회사 측은 파마톤을 복용하면 육체적 피로 해소뿐 아니라 기억력과 집중력, 스트레스 개선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인삼 추출물 G115는 뇌신경물질에 직접적으로 작용하여 뇌 산소이용률을 높인다는 것. 그 결과 집중력, 기억력과 같은 정신 능력도 향상된다.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야간근무 남녀 간호사 3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매일 파마톤을 투여했을 때 가짜약 대비 집중력, 주의력, 기억력이 올라가는 효과를 보였다.
또 회사의 중간 매니저급 간부 95명을 대상으로 8주간 시행된 임상 결과에서 파마톤을 복용한 집단이 스트레스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진 사람들에서는 파마톤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났다.
파마톤의 피로 해소 효과도 임상에서 입증됐다. 15년 이상 만성피로를 겪고 있는 232명의 환자에게 파마톤을 투여했을 때 환자 10명 중 7명 이상이 파마톤의 효과에 만족했으며, 피로도도 크게 낮아졌다. 파마톤의 피로 해소 효과는 G115가 함유되지 않은 일반 종합비타민보다 앞선다는 것이 회사 측의 주장이다.
○ 하루 한 알 간편 복용
파마톤은 바쁜 업무와 학업, 불규칙한 식사로 건강을 해치기 쉬운 직장인이나 체력과 집중력이 필요한 수험생에게 추천되고 있다. 회복 중인 환자나 중장년층의 영양보조제로도 쓸 수 있다.
파마톤은 별도의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17세 이상이면 복용할 수 있으며 하루 한 알 물과 함께, 아침에 복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보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파마톤 웹사이트(www.pharmaton.co.kr), 혹은 제품 헬프라인(080-007-8100)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정위용 기자 viyonz@donga.com
김인식 인턴기자 중앙대 경제학과 4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