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꿈이 익는 기숙학원]이과생을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

입력 | 2012-01-18 03:00:00

수능 수리·과탐과 이과논술까지 완벽 대비




펜타스기숙학원 제공

 

펜타스기숙학원(경기 가평군 하면)은 이과전문 기숙학원이다. 다년간 EBS에서 이과생 교육을 맡아온 민석환 강사(물리)와 구본형 강사(지구과학)가 각각 대표이사와 원장을 맡고 있다.

이 학원은 목표 대학별로 예비학교반을 편성해 학습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 △의·치·한의예과 예비학교반 △서울대 예비학교반 △고려대 예비학교반 △연세대 예비학교반(‘지’반+‘용’반) △한양대 예비학교반 △주요대학 예비학교반(‘의’반+‘인’반)을 별도로 운영한다. 반별로 수능 대비 수업과 논술대비 수업의 비중이 다르다. 집중적으로 지도하는 과목도 차별화했다. 학원은 학생들과의 상담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작성한 후 학생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1년 교육과정은 총 4학기로 구성된다. 3월부터 6월 모의평가까지인 1학기에는 ‘전 영역 1등급 만들기’를 목표로 영역별 기초·심화수업을 진행한다. 수리논술·과학논술 대비수업도 함께 운영한다. 9월 모의평가를 치르기까지 진행되는 2학기에는 6월 모의평가에서 나타난 자신의 취약점을 보강해 ‘1등급 다지기’에 도전한다. 이때 병행되는 대학별 논술특강을 통해 수시모집 1차를 대비할 수 있다. 수능 당일까지 운영되는 3학기에는 학생들이 자신이 희망하는 특별강좌를 들으며 ‘완벽한 1등급 만들기’에 돌입한다. 수능이 끝난 후 진행되는 4학기에는 수시모집 2차를 대비해 집중 논술특강을 운영한다.

이 학원의 경쟁력은 이과생만을 위한 논술수업을 정규수업에 편성한 것. EBS와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에서 논술수업을 맡고 있는 강사진이 양질의 수업을 진행한다. 이과생들이 입시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수리영역 고득점이 필수. 이 학원은 ‘전 학원생 수리영역 1등급’을 목표로 수리영역 집중 특강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매주 토요일 오전에 실시하는 수리영역 모의고사를 통해 자기 성적과 취약 부분을 확인한 뒤 이를 보강할 맞춤형 수리특강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민석환 대표이사


학생들의 건강과 편의를 위한 시설도 이 학원의 자랑이다. 탁구, 축구, 농구, 족구 등을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쾌적한 강의실과 독서실, 침실 등을 갖춰 공부에만 집중할 환경을 제공한다.

민석환 펜타스기숙학원 대표이사는 “재수생은 천편일률적인 수업이 아닌 맞춤형 특강으로 자신의 취약부분을 보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펜타스기숙학원은 단과식 선택 수업으로 재수의 전 과정을 완벽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2월 5일 개강하는 ‘재도전 정규반’ 수강생을 모집 중.

● 문의: 031-585-3379
● www.penta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