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꿈이 익는 기숙학원]매주 100분간 ‘의무 질문 시스템’ 운영

입력 | 2012-01-18 03:00:00

학습 의욕 높이기 위한 통 큰 장학제도 실시




김영일교육컨설팅양주기숙학원 제공

 

김영일교육컨설팅양주기숙학원(경기 양주시 장흥면)은 입시 컨설팅 전문인 ‘김영일 교육컨설팅 연구소’가 운영하는 대입 재수 기숙학원이다.

27년간 축적된 교육 컨설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의 현재 수준을 확인하고 목표 대학을 설정한 후 이를 실현하기 위한 효율적인 학습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수능 이후에도 최적의 입시 정보를 기반으로 삼아 학생의 지망대학을 결정한다.

김영일 교육컨설팅 연구소의 컨설팅 프로그램을 매주 1시간씩 정규수업에 포함시켜 꾸준하게 진학 동기를 부여한다. 또 매주 20분씩 전문 교육 컨설턴트와의 일대일 개인 컨설팅을 제공해 학습방법을 전수하는 것이 이 학원만의 강점이다.

우수한 진학 컨설팅뿐만이 아니다. 학생의 성적을 확실히 향상시킬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의무 질문 시스템’이 바로 그것. 의무 질문 시스템은 학생들에게 스스로 질문을 하도록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학원의 학생이라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각 영역별 강사와 매주 100분씩 개별 면담 및 질문을 한다. △언어 △수리 △외국어 △사탐/과탐 △진학컨설팅의 다섯 영역에서 각 20분씩 총 100분이 학생 개개인에게 매주 부여된 시간이다.

이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은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영역별 강사를 통해 학습과 관련된 개인적인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

김대현 김영일교육컨설팅양주기숙학원 부원장은 “의무 질문 시스템이 현실화될 수 있는 이유는 학원 강사들도 일주일에 세 번 이상을 학원에서 숙식하며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기 때문”이라며 “소외되는 학생 없이 강사와 학생이 소통하면서 모두가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김대현 부원장

김영일교육컨설팅양주기숙학원은 학원이 정한 절대 기준을 넘는 모든 학생에게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작년 수능에서 언·수·외·탐의 평균 백분위가 상위 4% 이내인 학생은 수업료와 숙식비를 포함한 학원비 전액이 무료. 평균 백분위 상위 10% 이내의 학생들까지도 차등적으로 장학혜택을 받는다. 입소 후에도 학습결과가 우수하면 장학생에 포함될 수 있다.

김 부원장은 “학생들의 학습 의욕을 높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치르는 모의고사의 성적으로 장학생을 새로 선발하며 다양한 학생들에게 장학혜택의 기회를 열어준다”고 말했다. 2월 12일 개강하는 종합반 수강생을 모집 중.

● 문의: 031-837-0050
● www.01edu.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