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교복 나눔으로 이웃사랑 전해요”

입력 | 2012-01-18 16:10:18


졸업과 입학을 앞두게 되는 1, 2월은 새로운 시작에 대한 준비로 설레기 마련이다. 그러나 불황의 여파가 학생들과 부모들은 날로 치솟는 물가 때문에 마냥 기뻐할 수 만은 없다. 상급 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필요한 각종 물품 구입비가 예상치를 훨씬 웃돌며 가계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는 것. 특히 교복 가격은 적지 않은 부담으로 다가온다는 반응이다.
 
이러한 가운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총학생회가 교복 나눠입기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 진행된 사랑의 교복나눔 행사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총학생회가 주최하고, 대학측이 주관한 가운데 재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측은 안산지역 10개 중학교와 서대문지역 10개 중학교를 각각 선정, 총 30명의 중학교 졸업 예정자들에게 총 1,000만 원에 달하는 교복을 전달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제10대 문병섭 총학생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려운 학생들에게 이웃사랑을 전하는 한편, 학생 간 교류가 적은 사이버대학교의 단점을 극복하고 학생들의 결속을 다지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한 ‘문화예술’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선정됐으며, 미래교육부문 2011한국을 빛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4년제 정규 종합대학교이다.
 
현재 1월 26일까지 1차 추가모집을 진행하고 있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라면 내신이나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이상 학력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www.scau.ac.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