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기업 브리핑]철강협회, 中-日 저가공세 대응 논의 外

입력 | 2012-01-19 03:00:00


■ 철강협회, 中-日 저가공세 대응 논의

한국철강협회는 18일 서울 강남구 협회 회의실에서 통상대책위원회 첫 회의를 개최하고 중국, 일본 철강업체들의 저가 공세 등에 대한 앞으로의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위원회는 열연, 후판, 냉연 등 3개 분과위원회를 설치하고 분과위원회별로 현재 시장 상황 및 불공정행위 등을 조사하기로 했다. 위원장은 황은연 포스코 본부장이 선임됐다. 중국과 일본 철강업체들에 대한 ‘반덤핑 제소’ 문제는 피해 상황을 조사한 뒤 추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 대우차판매 기업회생절차 종료

옛 대우자동차판매에서 분할된 신설 회사인 대우자동차판매가 기업회생절차(옛 법정관리)를 마치게 됐다. 서울중앙지법 파산4부는 18일 “대우차판매에 대한 회생절차 종결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회생절차가 시작된 옛 대우차판매는 지난해 12월 회생계획 인가로 대우차판매(버스판매사업 부문), 대우산업개발(건설사업 부문), 대우송도개발(송도개발사업 등 기타 부문) 등 3개 회사로 분할됐다.
■ 애플, 삼성 스마트폰 판매금지 추가 소송

애플이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에 대해 판매금지 소송을 추가로 냈다. 18일(한국 시간) 독일 뒤셀도르프 지방법원은 “애플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 플러스와 갤럭시S2 등 10종의 스마트폰에 대해 유럽에서 판매를 금지하는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갤럭시S 플러스는 삼성전자가 올해 첫 번째로 출시한 스마트폰이고 갤럭시S2는 해외에서 1000만 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애플은 또 삼성의 태블릿PC 5개 모델에 대해서도 판매금지 소송을 제기했다.
■ MBC건축박람회 27일부터 열려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28회 MBC건축박람회’가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SETEC에서 개최된다. ‘동아전람-사이버 건축박람회’와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냉난방 기자재, 전원주택 등과 관련한 320여 개 업체가 참가해 3000여 가지 아이템을 전시한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한글인터넷주소 동아전람)나 전화(02-780-036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