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 오시는 분들은 몸이 불편하셔서 더 예민하시고, 비용 부담도 크시잖아요.” 좋은 치료를 만족시켜드리고 신뢰를 얻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전직 병원 실무자 출신인 (주)스타리치 어드바이져의 김영준 치과팀장의 이야기다. 최근 비급여 진료수가가 과잉경쟁으로 낮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지만 부작용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없지 않다
“수가를 낮추기 위해서는 원가를 줄여야 하는데 무조건 환자에게 좋지만은 않습니다. 눈속임이 되는 것이지요. 예전에 1회용 소독포를 사용하겠다고 건의했다가 치과에서 보류결정이 났습니다. 수가를 저렴하게 받는 대신 원가를 줄이겠다는 것이 병원의 방침이었습니다. 이해 못하는 것도 아니었지만 우직하게 밀어 붙였어요. 그때 허락해 주신 원장님이 고마웠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대 반전이었다. 불과 2개월만에 병원의 매출은 2배 가까이 올랐고, 소개환자도 크게 늘었다. 단편적이지만 소독포뿐 아니라, 환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환자가 원하는 내용을 항상 읽으려고 노력한 결과였다.
오는 2월 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 센터에서 “실전 치과환자 상담 세미나”를 5주간에 걸쳐 진행한다.
참석대상은 치과 병·의원 원장 및 스텝을 대상으로 하며, 강의는 병원 실무자 출신의 (주)스타리치 어드바이져의 김영준 치과컨설팅 팀장을 중심으로 5주에 걸쳐 강연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그동안 병원들이 가장 알고 싶고 원했으나, 다른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던 상담과 환자관리 노하우를 지방에서도 진행함으로써, 회원 고객들의 니즈에 맞추어 치과의 지속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유능한 현장 실무자 영입과 세미나의 취지를 밝히고 있다.
성장과 수익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최고의 병원으로 인정되기 위한 발전전략을 모색해보고 양질의 서비스와 소통이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되는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자세한 진행사항은 명품치과위생사 카페 홈페이지(http://cafe.naver.com/1stdh)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