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사] 커피빈 “아날로그 감성 담긴 기프트카드를 선물하세요”
기사제목|
요청사항|
커피빈이 기존의 기프트 카드와는 다른 개념의 ‘메시지 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의 기프트 카드는 일정 금액 또는 원하는 금액으로 충전하여 음료나 베이커리를 구매할 수 있는 일종의 상품권으로 대부분의 커피 전문점에서 사용하고 있다. 커피빈 역시 1만원~10만원 상당 금액의 기프트 카드를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커피빈의 ‘메시지 카드’는 좀 더 다른 각도로 접근한 카드이다.
메시지 카드는 커피 종이컵을 그대로 따서 위트있게 디자인됐다. 카드 뒷장에 메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커피 한 잔과 함께 전하고픈 메시지를 적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커피빈 관계자는 “작은 선물을 하더라도 주는 이의 진심이 담겨 있으면 받는 기쁨이 더 큰 법이다. 선물도 클릭 하나면 되는 디지털 시대에 좀 더 아날로그적이고 따뜻한 감동을 줄 수 있는 소소한 이벤트로 메시지 카드를 출시하게 되었다. 장문의 긴 편지가 아닌 간소한 메시지를 담을 수 있어 벌써부터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라고 말했다.
커피빈의 메시지 카드는 커피빈 매장(일부 매장 제외)과 온라인 쇼핑몰(mall.coffeebeankorea.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메시지가 적힌 카드는 소장하고 바코드가 있는 보라색 띠지만 매장에 건네주면 해당 음료로 교환해 마실 수 있다.
스포츠동아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트위터 @ranbi361 blog.donga.com/ranb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