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톤 밝은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밝은 얼굴 톤을 완성했어요.”
파운데이션 컬러는 원래 피부보다 1/2톤 정도 밝은 컬러를 선택한다. 소량의 제품을 브러시에 충분히 묻힌 뒤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결을 따라 쓸어내리듯 그라데이션해 투명함을 강조한다.
파운데이션을 바른 뒤 얇고 투명한 파우더를 스치듯 터치해준다. 파우더를 많이 바르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투명함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할 것.
밝은 피부 톤 메이크업이 창백해 보이지 않도록 연한 핑크색 블러셔를 볼 중앙에 둥글리듯 발라준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무리하기 전 브라운 컬러의 블러셔로 얼굴라인을 잡아 준다. 베이스 메이크업이 밝기 때문에 진한 라인이 생기지 않도록 손에서 한번 털어준 뒤 터치하는 것이 좋다.
플러스 정보
화사함을 살리는 베이스 메이크업 노하우는?
by 권수경 (윤진서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
2 베이스 메이크업 컬러가 너무 밝아 피부와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 들 때는 기존에 사용하던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페이스 라인에 발라 목과 얼굴의 경계를 그라데이션 시켜준다.
3 창백한 피부 톤의 경우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핑크색 크림 블러셔를 볼 중앙에 바른 뒤 그 위에 파운데이션을 살짝 그라데이션 시켜 혈색을 준다.
글·박해나<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phn0905@gmail.com>
전재희<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heyj0114@hanmail.net>
도움주신 곳·뮬 02-3446-3091 로라메르시에 02-514-5167 베네피트 080-001-2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