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기업 브리핑]웅진식품 “제주 먹는 샘물 입찰 참여” 外

입력 | 2012-03-07 03:00:00


■ 웅진식품 “제주 먹는 샘물 입찰 참여”

음료업계 3위인 웅진식품은 8일 제주도개발공사의 먹는 샘물 유통사업자 공개 입찰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제주도개발공사의 먹는 샘물은 농심이 1998년부터 ‘삼다수’라는 브랜드로 독점 유통해 왔다. 그러나 제주도개발공사가 농심과의 계약을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해 14일 계약이 만료된다. 웅진식품 외에도 롯데칠성음료, 광동제약, CJ제일제당, 동원F&B 등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하나SK-외환은행 가맹점 공동이용

하나SK카드와 외환은행은 신용카드 가맹점망 공동 이용에 합의하고 전산개발과 테스트를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양측은 상반기에 전산작업을 끝낸 뒤 외환은행 가맹점망을 함께 쓸 계획이다. 하나SK카드의 가맹점은 현재 40만 개지만 외환은행은 200만 개가 넘는다. 하나SK카드 관계자는 “하나금융그룹과 외환은행이 한 가족이 된 이후 첫 번째 시너지 창출 사례”라고 설명했다.
■ 화이트데이 선물용 상품 선보여

프리미엄 초콜릿·마카롱 브랜드 ‘라비앙로즈’는 화이트데이(14일)를 앞둔 6일 1만2000∼3만6000원대의 다양한 선물용 상품을 선보였다. 초콜릿은 장미 모양의 상큼한 ‘프랄란’ 등 세련된 디자인으로 구성했으며, 마카롱은 천연색소를 사용해 로즈 핑크, 오렌지 옐로 등 다양한 색상을 달콤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 본점, 강남점 등 유명 백화점과 라비앙 로즈 온라인 부티크(www.lavieenrose-shop.com)에서 살 수 있다.
■ 中에 휠로더 R&D센터 착공

두산인프라코어는 6일 중국법인인 두산공정기계산동유한공사(DISD)가 중국 옌타이 시 무핑 구 공장 내에 적재기계의 일종인 휠로더 연구개발(R&D)센터를 착공했다고 밝혔다. 총 110억 원이 투입되며 지상 5층, 총면적 7953m² 규모로 올해 완공될 예정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 센터를 통해 현지 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고 향후 브라질, 인도 등 신흥시장 수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 한솔이엠이, ㈜신텍 인수합병 본계약

한솔그룹은 계열사 한솔이엠이가 보일러 발전설비 기업인 ㈜신텍을 인수합병하기로 하는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전체 지분 가운데 34.17%인 330만여 주를 330억 원에 인수하기로 했다. 신텍은 중대형 보일러를 설계·제조하는 국내 중견기업 가운데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한솔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