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신나는 공부]㈜구몬학습, 영·유아 부모 대상 ‘베이비구몬’ 출시

입력 | 2012-03-27 03:00:00

월령별 발달과정에 따른 맞춤 프로그램 제공
구몬학습/www.kumon.co.kr /1588-5566




㈜구몬학습 제공

㈜구몬학습은 회원 200만여만 명을 보유한 전통 있는 학습지다. △수학 △영어 △국어 △과학 △한자 △일어 △중국어 △유아 대상 한글 및 숫자학습 △독서 등의 과목을 운영한다.

구몬학습은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한 교재와 차별화된 구몬 교사의 관리시스템을 제공한다. ‘구몬식 학습법’은 구몬학습을 거친 수백만 명의 회원들의 실제 학습 사례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구몬학습은 학습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매년 학생지도 사례를 논문 형식으로 발표하는 ‘구몬교사 연구대회’를 연다. 이 대회에서는 매년 약 300여 편의 지도사례가 발표되며 우수사례는 세계 연구대회에서 발표된다. 이렇게 축적된 국내외 우수학생지도 사례를 통해 변화하는 학생들의 수준과 특성에 맞춰 학습법을 점차 발전시켜 나가는 것.

구몬학습 학생은 자신의 수준에 따라 ‘스몰 스텝(Small Step)’교재 구성에 맞춰 학습을 한다. 효율적 맞춤학습 덕분에 구몬수학의 경우 약 65만 명의 회원 중 30% 이상의 회원이 자신의 학년 진도보다 앞선 내용을 학습한다. 실제로 구몬수학을 2년 이상 학습 한 회원 중 자신의 학년 진도를 2학년 이상 앞선 사람만 참가할 수 있는 ‘구몬수학 인정테스트 대회’에는 지난해 4만1000여 명의 회원이 참가했다.

 

최근 구몬학습은 13∼30개월 영·유아 부모 대상 학습지 ‘베이비구몬’을 출시했다. 베이비구몬은 의사소통 능력이 부족한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육아 코칭 프로그램’. 부모가 월령별 발달과정에 맞춘 ‘육아 다이어리’를 2주 단위로 작성하면 강사가 이를 토대로 꼼꼼히 지도한다. 또 2주 단위로 기능성 그림책과 일반 그림책, 부모와 자녀가 상호작용하게 도와주는 매체 그림책 및 오감교구 등도 제공된다.

구몬학습은 지금까지 다양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학습프로그램의 서비스 대상을 초등에서 유아로 신중하게 낮춰왔다. 2002년 30개월 이상부터 공부하는 한글 학습지를 시작으로 2004년에는 24개월 대상 ‘생각이 크는 나무’, 2009년 ‘숫자가 크는 나무’, 2010년 구몬독서 유아단계 그리고 2011년 13개월 대상 베이비구몬을 출시했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이번 베이비구몬 출시는 구몬학습이 만1세부터 성인까지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학습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도전”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