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신나는 공부]YBM시사닷컴 ‘매쓰루’, 바코드 오답관리로 맞춤 교재 제작

입력 | 2012-03-27 03:00:00

매달 개인별 맞춤교재로 취약유형 정복한다
YBM시사닷컴/www.ybmsisa.com/02-2009-0007, 0009




YBM시사닷컴 제공

YBM시사닷컴이 최근 선보인 초중학생 대상 수학 학습관 ‘매쓰루’(www.mathloo.com)는 일대일 맞춤식 수학교육을 지향한다. ㈜시스템 수학이 운영하는 시스템 수학연구회와 공동 개발한 전국규모 수학종합진단평가(M-SMART)를 통해 개개인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제작된 ‘나만의 맞춤 교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교재는 학생 개개인이 취약한 유형을 완전 정복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이 바코드 오답관리 시스템. 교재 문제마다 바코드가 있어 학생이 정답을 맞혔는지 여부를 시스템으로 추적한다. 이때 학생이 틀린 오답을 중심으로 다음달 교재가 제작된다. 매달 각자 수준에 딱 맞는 맞춤형 교재로 공부하는 것이다.

콘텐츠는 초등학교 및 중학교 수준의 표준 커리큘럼을 따른다. 현 교육과정의 특징을 크게 반영했다. 단순한 공식 암기와 문제 풀이 위주의 학습에서 벗어나, 실생활에서 찾을 수 있는 수학적 원리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성한 것.

중학생의 경우 철저히 내신시험 대비에 중점을 두는 한편, 더욱 중요해진 서술형 문제 해결력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초등생은 학교 진도보다 약 1개월 앞선 선행학습, 심화학습 및 보충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매쓰루는 YBM시사닷컴의 자기주도 영어학습관 ‘YBM잉글루’(www.ybmengloo.com)와 동일한 관리 시스템으로 운영될 계획. YBM잉글루는 2007년 처음 등장한 이후 학습효과를 인정받아 현재 국내 가맹점만 400여 개에 이를 정도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해외에까지 진출해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

YBM잉글루 역시 개인별 수준에 딱 맞는 맞춤학습에 초점을 둔다. 100가지 단계의 난도별로 분류한 종합교재, 50여 종의 영역별 전문 교재가 있어 미취학 아동부터 중학생까지 자기 수준에 맞는 커리큘럼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온라인으로 예·복습이 가능한 e러닝 시스템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YBM시사닷컴 관계자는 “매쓰루와 YBM잉글루가 서로 시너지를 내며 영어, 수학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