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을 담당한 전미연 원장(메이엔)은 “아이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어 라인위주의 세미 스모키 느낌을 연출한다. 립은 그에 어울리는 옅은 오렌지 피치톤을 사용하여 전체적인 느낌을 더욱 세련되게 부각시켜주는 원 포인트 메이크업이 핵심”이라고 귀띔한다.
BASE
반톤 다운된 베이스로 매끈한 피부를 연출한다. 스모키 메이크업을 할 경우 반톤 어둡게 베이스를 깔아주는 것이 더 세련되게 보일 수 있기 때문. 이 때 피부톤이 고르지 못하거나 얼룩질 경우 더욱 지저분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소량씩 꼼꼼히 발라준다.
EYE
라인 위주의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아이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었다. 라인이 과하다는 생각이 들면 언더라인을 메워줄 것. 눈이 커보이는 효과는 물론, 눈매가 그윽하고 깊어 보인다.
CHEEK
베이지 피치톤으로 살짝 터치해 혈색만 더한다.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을 할 때 좀 더 세련되 보이길 원한다면 치크는 베이스에 묻혀가는 것이 좋다.
LIP
눈이 강조되었기 때문에 립은 내추럴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립스틱을 바르기 전 사용한 파운데이션으로 눌러준 후, 옅은 오렌지 피치톤의 립스틱을 발라주어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글·이수영<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swim1020@hanmail.net>
정혜성<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zcb2825@naver.com>
도움주신 곳·메이엔 02-3443-9926 시슬리 080-549-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