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X OSV, 해양특수선 2척 수주
STX 유럽의 자회사인 STX OSV는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노르웨이 파르스타드시핑사(社)로부터 다목적 해양특수선 2척을 2400억 원 규모에 수주했다고 1일 밝혔다. 길이 87.4m, 폭 21m 규모의 이번 해양특수선은 유전개발 플랫폼을 운반해 심해에 고정시키는 등 다양한 해저자원 개발 작업을 지원할 수 있다. STX OSV 관계자는 “해양플랜트 시장 호조로 한 달 새 5000억 원에 달하는 선박 수주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해양특수선 건조 경쟁력을 앞세워 적극적인 수주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 바뀐 롯데 심벌 이달부터 적용
■ 신세계몰, 프로야구단 전문관 오픈
■ K5 하이브리드 경제형 모델 출시
기아자동차는 일부 편의장치를 빼고 가격을 낮춘 ‘K5’ 하이브리드 경제형 모델인 ‘K5 하이브리드 디럭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가죽시트를 인조가죽시트로 바꾸고 운전석 파워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을 뺐다. 가격은 기존 모델(2965만 원)보다 110만 원 인하된 2855만 원이다.
■ 삼성 3D 스마트TV SW 업그레이드
삼성전자는 TV 고객들이 ‘셋톱박스’ 없이 간편하게 3차원(3D) 지상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스마트TV 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판매된 모든 삼성 스마트TV 3D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간단한 업그레이드로 3D 지상파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TV 3D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업그레이드하거나 홈페이지(www.samsung.com/sec)에서 관련 SW를 범용직렬버스(USB)에 내려받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