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2012백세건강인터뷰- 이화약국] 70년 전통의 피부전문약국 " 정지건 약사"

입력 | 2012-04-04 10:48:39


 
 
전문 병원과 전문 약국이 같은 공간에 있다면 아무래도 소비자들은 편리할 것이다. 전문적인 병원에서 진단 받은 처방을 약국에서 받을 수 있을테니 말이다. 그런 곳이 바로 피부치료 전문 약국 이화 약국과 이화 사랑피부과라고 할 수 있다.

동작구 상도동, 상도터널 입에서 위치한 이곳은 전국적으로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는 70년 전통의 피부전문약국과 병원이다.
 
“일년 전부터 제 손에는 이렇게 각질과 갈라짐이 생겼어요. 어느새 남들 앞에서 손 내미는 것도 피하게 됬구요 . 그래서 피부과도 여러 군데 다녀봤는데 그닥 효과는 보지 못했답니다 .“
 
네이버 블로그 ‘블라 블라’님의 글이다. 그래서 그녀는 할머니와 고모, 엄마가 추천해주신 이화피부과에서 진찰을 받고 약국에서 전문적인 처방을 받았다고,
 
“진찰이 끝나고 밑에 층에 있는 병원보다 유명한 이화약국에 가서 약을 타왔어요. 거기 약사 분들이 너무나도 친절해서 좋았어요.”
 
하면서 자신의 블로그에 사진을 올려놓았다. 거의 완치가 된 사진!
 
피부과 전문답게 다양한 피부질환에 대한 정보들은 물론, 전문적인 치료약들 역시도 잘 갖추고, 무엇보다도 친절한 약사들의 설명에 고객들은 만족하고 있는 듯 보였다.
 
“대부분의 약국의 치료약은 같습니다. 다만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적절하게 치료시기와 방법, 그리고 관리요령을 맞춤식으로 상담해주기 때문에 많이들 오시는 거 같아요.”
 
70여 년 장수 비결과 전국에서 손님들이 찾아오는 이유를 묻자 이렇게 답하는 정지건 박사. 또한, 이곳의 약사들은 전문적인 의학 정보들을 수시로 교환하면서 서로간의 시너지를 높이고 있다고.
 

“각자의 치료사례들을 공유합니다. 임상적인 성공을 공유하는 것이죠. 그러다보니 서로가 보다 많은 직간접적인 경험을 하게 되고, 이런 정보들을 기본으로 상담하고 처방하기 때문에 치료효과가 높다고 판단됩니다.”
 
마지막으로 조금이라도 피부질환이 발생했을 경우는 방치할 것이 아니라 우선은 전문병원이나 약국을 찾아서 면역력이 남아 있을 때 서둘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완치로 가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는 것을 거듭 강조한다. 방치하다보면 면역력이 바닥나고 결국 치료까지는 긴 시간을 필요로 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이화약국의 비결은 다름 아닌 여기에 있었던 것이다.
 
주소 ; 서울 동장구 상도1동 593-1
문의 ; 02-815-1153
 
<도움말 이화약국 정지건약사 02-815-1153>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