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 빠른 '안면주름 거상술' 노하우
최희윤성형외과는 안면주름 성형수술(안면거상술)에서 특히 독보적인 노하우를 갖고 있다. 최희윤 원장이 대학병원 교수와 개원 과정에서 30여년 쌓은 임상경험과 안면부의 해부학 및 기능적인 지식을 토대로 연구하고, 실제임상에 적용하여 얻은 노하우다.
최 원장은 "피부만 당긴다고 하여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이 아니고 안면골에 줄어든 볼륨을 재건해주고, 늘어지고 위축된 연조직을 젊었을 때의 위치와 볼륨으로 복원시켜주고, 늘어진 피부를 젊었을 때의 위치로 복원시키며, 피부의 노화를 개선시켜 젊었을 때의 탄력있고 윤기있는 상태로 복원시키는 등 다각도로 해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 무통 마취로 의사와 대화하며 최상의 결과 얻어
이 시술은 수술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출혈이 거의 생기지 않으며,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숙달된 정확성이 중요하다. 시술이 끝난 후 환자가 자유롭게 걸어다닐수 있으며, 한두시간 후에는 퇴원하여 3일 후면 머리를 감을 수 있을 정도로 만들어야 '마이더스의 손'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시술 후 후유증·합병증은 거의 없으면서 수술 결과 또한 환자나 의사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야 하는 것이다. 머리카락을 내리면 수술 받은지도 모르는 상태라야 한다.
시술 중 의사와 충분히 대화하며 궁금한 점이나 의문나는 점이 있으면 실제로 거울을 보면서 의논하면서 시술을 받을 수도 있다. 물을 마실 수 있으며, 소변을 보고 싶다면 다녀오고 음악을 들으면서도 가능하다.
신동아 의학담당기자 최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