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네트워크·태양광 시스템… 스마트한 친환경 오피스텔
한화건설은 상암 DMC(Digital Media City)가 조성돼 있는 서울 마포구 상암지구에 오피스텔 ‘상암 한화오벨리스크’를 분양한다. 지하 3층, 지상 10층에 전용면적 19∼39m²로 구성된 897실이 들어선다. 면적별로는 19m² 609실, 20m² 14실, 24m² 256실, 39m² 18실 등이다.
상암 한화오벨리스크는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스마트 오피스텔로 짓는다.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시스템과 빗물을 저장해 조경용수로 활용할 수 있는 우수재활용시스템을 적용해 공용 부문의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1200m² 규모의 옥상정원을 비롯해 실내정원, 산책로, 벽천, 바닥분수 등의 다양한 녹지 및 조경공간도 조성된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각종 커뮤니티시설이 배치된다. 지하 1층에는 264m² 규모의 피트니스센터와 세탁물 서비스룸이, 지상 1층에는 카페테리아, 멀티미팅룸, 24시간 생필품 구매가 가능한 자동판매기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실내에는 입주자 편의를 고려한 시스템이 집약돼 있다. 입주자가 가전과 가구 등을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도록 천장 매립형 시스템 에어컨은 물론이고 콤비냉장고, 전자레인지, 드럼세탁기, 빨래건조대 등의 빌트인 가전과 책상겸용 화장대, 옷장, 이동식 테이블, 신발장 등의 가구를 분양가에 모두 포함시켰다. 또 무인경비시스템, 첨단 디지털도어록,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등을 적용해 아파트급 보안시설까지 확보했다. 부재 시 방문자영상 저장 및 조회 기능과 가구 내 전기, 수도 등의 원격검침을 통한 사용량 조회 기능 등이 가능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해 생활의 편리함을 더했다. 02-334-0708